같은 기간 매출은 1조4571억원, 당기순이익은 96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6.5%, 116.1% 증가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제유가 상승과 사드(THAAD) 배치 관련 중국 노선 수요 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95억원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16억원 증가했다. 또한 금융부채 1584억원이 감소해 부채비율은 2016년 말 대비 51.6% 감소한 638.3%를 기록했다.
여객부문은 중국 여객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유럽 및 미주 노선 여행 수요 호조에 따른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수준을 유지했다.
유럽 노선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19% 늘어난 133억원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중국 노선의 경우 중·대형 항공기를 소형기로 전환해 투입했다. 또한 일본 및 동남아 노선의 공급을 확대해 손익 영향을 최소화했다.
화물부문은 LCD, 휴대폰, 반도체 등 IT 수요 호조세와 프리미엄 화물 수송량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6% 증가했다. 미주·유럽·동남아 노선에서의 매출 증대가 두드러졌으며, 화물노선 전반에서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여객수요가 꾸준히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및 동남아 노선의 공급을 지속 확대하고 오는 15일 인천~마닐라 노선을 시작으로 첫 운항에 돌입하는 최신예 기종 A350을 통해 중·장거리 노선의 수익성을 증대할 계획”이라며 “화물부문에서는 수요에 따른 탄력적인 노선 운용을 더욱 강화하고 프리미엄화물 운송과 공급력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임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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