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엑스, 1억 달러 자산 준비금 CMC 인증 획득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세이프엑스(SAFEX)가 지난 23일 코인마켓캡(CMC)으로부터 자산 준비금 증명(PoR) 인증을 획득하여 1억800만 달러 이상의 자산 준비금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거래소의 자산 투명성을 강화하는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받고 있다. 세이프엑스는 ETH, USDT 등 주요 가상자산을 포함한 자산 데이터를 CMC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게 했으며, 온체인 주소를 통해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거
국힘, 가상자산 7대 공약 제시···'1거래소1은행 폐기·가상자산현물ETF' 추진 국민의힘이 제21대 대선을 앞두고 가상자산 육성을 위한 7대 공약을 발표했다. 1거래소 1은행 폐지, 현물ETF 도입, STO 법제화, 스테이블 코인 규제, 디지털 자산 기본법, 과세체계 혁신 등 핵심 추진과제를 제시하며, 시장 경쟁 촉진·글로벌 스탠다드 도입·투자 환경 개선을 강조했다.
김재섭 의원 "빗썸, 1409억원 부당이득 편취···대책 마련해야"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광고한 0.04% 최저 수수료와 실제 적용된 평균 수수료율 0.051% 간의 차이로 소비자들에게 총 1409억원의 부당이득을 취했다는 주장이다. 쿠폰 등록 절차 안내 부족으로 중장년층 피해가 두드러졌으며, 정치권과 금융당국은 소비자 보호 대책을 촉구하고 있다.
암흑 속 게임코인 가격 '반토막' 일쑤···반등 모멘텀도 전무 국내 게임사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코인 위믹스가 가격 하락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최근 해킹 사태로 인해 재상폐 가능성까지 거론되며 시장 생태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 등 다른 게임 코인도 비슷한 하락세를 겪고 있어 업계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트럼프發 관세 완화·비트코인 회복세...'파란불' 켜진 솔라나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중 관세 완화 발언을 하면서 비트코인도 9만4000달러대를 회복했다. 이 영향으로 솔라나(SOL)의 시세가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25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매체 코인게이프는 이같은 내용을 보도하며 솔라나 가격이 '상승 삼각형 패턴'을 그리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200달러를 넘어설 수 있다고 밝혔다. 여기서 상승 삼각형 패턴이란 상승세 지속을 의미하는데 매수세가 꾸준히 유입되며 고점을 높여가
빗썸 신설회사 '빗썸에이' 경영진 확정···김요한·정상균·최대열 선임 빗썸이 신설회사 '빗썸에이'의 경영진을 확정했다. 김요한, 정상균, 최대열이 사내이사로 선임되며, 기존의 이재원 대표는 존속법인 빗썸의 대표직을 유지한다. 분할신설회사는 블록체인 사업 외 새로운 분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인적분할은 오는 6월 주총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세이프엑스, 펌프업과 전략적 제휴..."DEX·CEX 생태계 구축"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세이프엑스가 펌프업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밈코인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한다. AI 기반 시스템으로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빠른 검증 및 상장을 지원하며, DEX와 CEX를 연결하는 순환 경로를 제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빗썸 인적분할 재추진...거래소·신사업 투트랙 성장 전략 빗썸이 거래소 사업 집중과 신사업 확장을 위해 인적분할을 추진한다. 7월 31일을 분할기일로 신설법인을 설립하며, 거래소 운영은 존속법인이, 투자 및 신사업은 신설법인이 담당한다. 분할비율은 56:44로 주주들은 신주를 교부받는다. 이번 결정은 6월 13일 임시주주총회 통해 확정된다.
김소영 부위원장 "토큰증권, 중요한 혁신 의제될 것" 금융위원회는 토큰증권(STO)을 자본시장 혁신의 중요 의제로 선정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부동산, 미술품 등 다양한 실물자산을 증권화하여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STO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자증권법 개정안 통과 등 제도적 지원을 통해 STO 시장 활성화를 추진 중이다.
'위믹스' 거래유의종목 지정 2차 연장···상폐 여부 5월초 결론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가 해킹 피해로 인해 상장폐지 위기에 처한 위믹스의 거래유의종목 지정 연장을 두 번째로 결정했다. DAXA는 위믹스가 거래되는 5대 가상자산 거래소와 함께 보다 면밀한 검토를 거쳐 5월 초까지 상장폐지 여부를 확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