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오너 3세 전면 등판...식품업계, 세대교체로 성장동력 모색 국내 식품업계에서 오너 3세의 경영 참여가 본격화하고 있다. SPC, 농심, 오리온 등 주요 기업들이 세대교체를 통해 경영 혁신과 글로벌 사업 확대에 주력하는 분위기이다. 책임경영과 지배구조 투명성이 향후 업계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오너 3세 전면 등판...식품업계, 세대교체로 성장동력 모색
패션·뷰티 R&D 0.08%의 현실···한국화장품 '제조 외주화'의 그늘 R&D 0.08%의 현실···한국화장품 '제조 외주화'의 그늘 한국화장품이 제조 외주화와 OEM 구조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어 R&D 투자 비중이 업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로 인해 매출과 수출이 동시에 감소하고, 기술력 부재에 따른 브랜드 신뢰 하락과 경쟁력 약화가 심화되고 있다.
제약·바이오 '1만원대 톡신' 등장에 수익성 급랭···휴젤, 체질 개선 시그널 '1만원대 톡신' 등장에 수익성 급랭···휴젤, 체질 개선 시그널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가격 경쟁 심화로 국내 1위 기업 휴젤의 수익성이 빠르게 악화하고 있다. 국내 매출은 감소했으나, 글로벌 시장 진출과 기술 혁신을 통해 실적 방어에 나서는 한편 신제품 개발과 경영 체질 개선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채널 대만발 성장 엔진 장착 쿠팡, 글로벌 무대서 '로켓성장' 대만발 성장 엔진 장착 쿠팡, 글로벌 무대서 '로켓성장' 쿠팡이 대만 시장을 중심으로 3분기 매출 20% 증가, 12조원을 돌파했다. 로켓배송·물류 자동화 등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되고, 신규 고객 유입과 재구매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글로벌 경쟁 심화로 영업이익과 조정 EBITDA 적자 폭이 확대됐으며, 전략적 투자를 ...
식음료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익 336억원···전년 比 19%↑ 2025.11.06 17:26 CJ프레시웨이가 2023년 3분기 O2O 전략과 키친리스 기반 온라인 유통 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 336억원, 매출 9012억원을 기록했다. 급식·식자재 공급과 이커머스 채널, PB상품 확장 등이 성과를 견인했으며, 신규 시장 진입과 다양한 신사업 확대가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익 336억원···전년 比 19%↑
패션·뷰티 아모레퍼시픽그룹 3Q 영업익 1043억원...전년比 39% 증가 2025.11.06 17:23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글로벌 브랜드 확산과 채널 다변화를 바탕으로 3분기 매출 1조1082억원, 영업이익 1043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3.8%, 39% 증가했다. 라네즈·에스트라 등 주요 브랜드가 해외에서 성장하였고, 자회사 이니스프리와 오설록 등도 효율적인 경영 강화와 트렌드 반영에 힘입어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 3Q 영업익 1043억원...전년比 39% 증가
유통일반 BGF리테일 3Q 영업익 977억원...전년比 7.1% 증가 2025.11.06 17:19 BGF리테일이 2023년 3분기 오프라인 유통업계 침체에도 불구하고 매출 2조4623억원, 영업이익 97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7.1% 성장했다. 대규모 민생회복 프로모션과 할인 행사, 건강기능식품 및 PB상품 판매가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BGF리테일 3Q 영업익 977억원...전년比 7.1% 증가
채널 GS리테일 3분기 영업익 31.6%↑···"본업 중심 내실 전략 효과" 2025.11.06 14:22 GS리테일은 2025년 3분기 편의점 사업을 중심으로 영업이익 1,111억 원, 매출 3조2,054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수익성 강화를 위한 신점포 전략과 자체 상품의 인기, 효율화 정책이 주효했다. 슈퍼마켓과 홈쇼핑, 개발, 기타 부문에서도 차별화된 성과가 나타났다. GS리테일 3분기 영업익 31.6%↑···"본업 중심 내실 전략 효과"
식음료 하림, 3분기 영업익 184억···전년 대비 33.6%↓ 2025.11.05 18:16 하림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4142억원, 영업이익 184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73% 상승, 영업이익은 33.59% 하락했다.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1조1241억원으로 전년 대비 10.9%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451억원으로 26.4% 늘었다. 하림, 3분기 영업익 184억···전년 대비 33.6%↓
채널 쿠팡, 3분기 매출 12.8조···20% 성장 '분기 최대' 2025.11.05 08:15 쿠팡이 올해 3분기 매출 12조8455억원으로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로켓배송 등 프로덕트 커머스와 대만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업이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1.5% 증가했다. 다만 글로벌 부문 적자 확대와 경쟁 심화도 함께 발생했다. 쿠팡, 3분기 매출 12.8조···20% 성장 '분기 최대'
식음료 삼양식품, 36년 만에 우지 라면 '삼양 1963' 공개···"또 한 번 혁신할 것" 2025.11.04 15:53 삼양식품이 36년 만에 우지를 활용한 프리미엄 라면 '삼양1963'을 출시했다. 삼양라면의 원조 제조 레시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골든블렌드 오일과 다양한 신선재료를 활용, 깊고 차별화된 풍미를 구현했다. 삼양식품은 정통성 계승과 기술 혁신을 통한 글로벌 미식문화 확장을 강조했다. 삼양식품, 36년 만에 우지 라면 '삼양 1963' 공개···"또 한 번 혁신할 것"
패션·뷰티 패딩 충전재 허위표기 우려···검증 사각지대 여전 2025.11.04 14:18 패딩 충전재 허위표기가 반복되며 구스다운 등 고급 소재 제품 신뢰가 무너지고 있다. OEM과 검증 허술 등의 구조적 한계로 일부 브랜드가 혼용률을 조작하며 이익을 챙겼다. 패션 플랫폼과 정부가 검증과 처벌을 강화하고 있으나, 불신과 소비자 피해가 여전하다. 패딩 충전재 허위표기 우려···검증 사각지대 여전
식음료 롯데웰푸드, 3분기 영업익 692억원···전년 동기比 8.9%↓ 2025.11.04 14:16 롯데웰푸드는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한 1조1568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희망퇴직 등 111억원의 일회성 비용 영향으로 8.9% 감소한 692억원에 머물렀다. 건·빙과 및 베이커리 판매 회복, 빼빼로와 캔햄 등 수출 확대가 매출 증가를 견인했으며, 4분기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 롯데웰푸드, 3분기 영업익 692억원···전년 동기比 8.9%↓
채널 '새벽배송 금지' 논란 확산···노동계는 건강권, 업계는 생존권 호소 2025.11.04 14:15 민주노총의 심야배송 금지 제안이 논란을 낳고 있다. 노동계는 택배기사 건강권 강화를 주장하지만, 업계와 배송 기사들은 새벽배송 중단이 생계와 서비스에 큰 타격이라며 반발한다. 정부와 정치권도 사회적 합의와 균형 잡힌 해법 필요성을 강조하는 상황이다. '새벽배송 금지' 논란 확산···노동계는 건강권, 업계는 생존권 호소
패션·뷰티 디스커버리, '액티브 웰니스 레이브' 개최···러닝·패션 결합한 체험형 마케팅 강화 2025.11.04 13:00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MZ세대를 겨냥해 러닝, 패션, 웰니스를 접목한 '액티브 웰니스 레이브' 체험형 캠페인을 개최했다. 남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셀럽과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테크웨어 스타일을 선보이며, 경량패딩과 숏패딩 등 25FW 시즌 주력 제품을 공개했다. 디스커버리, '액티브 웰니스 레이브' 개최···러닝·패션 결합한 체험형 마케팅 강화
유통일반 삼양그룹, 정기임원 인사···삼양사 대표에 이운익 내정 2025.11.04 10:13 삼양그룹이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이운익을 삼양사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주요 계열사에 내부 승진과 외부 전문가를 동시에 배치해 리더십을 대폭 강화하고, 경영 혁신과 사업 포트폴리오 재정비에 박차를 가한다. 대표이사 내정자는 내년 3월 정기주총을 통해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삼양그룹, 정기임원 인사···삼양사 대표에 이운익 내정
식음료 SPC그룹, 허진수 부회장·허희수 사장 승진···오너 3세 형제 전면에 2025.11.04 09:44 SPC그룹이 허진수 부회장과 허희수 사장 승진 등 대표이사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글로벌 사업 확대와 미래 전략 강화를 위한 리더십 재정비에 초점이 맞춰졌다. 아울러 책임경영과 안전경영 체계를 강화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지속 성장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SPC그룹, 허진수 부회장·허희수 사장 승진···오너 3세 형제 전면에
제약·바이오 밸류업 무관심 제약바이오, 코리아디스카운트 탈피 실패 2025.11.04 07:00 코스피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지만, 제약바이오 업종은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 저조와 코리아디스카운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자사주 교환사채(EB) 발행이 크게 늘며 주주가치 제고 정책 효과에 의문이 제기된다. 실효성 있는 정책, 효과적 공시, 투자자 신뢰 회복이 시급하다. 밸류업 무관심 제약바이오, 코리아디스카운트 탈피 실패
제약·바이오 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 2025.11.04 07:00 셀트리온이 머스트바이오, 포트래이와 대규모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하며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중융합단백질 기반 신규 면역항암제 및 AI 데이터 활용 신약 표적 발굴로 글로벌 항암제 시장 경쟁력 강화를 노린다. 서진석 대표 주도로 R&D 혁신에 나섰다. 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
식음료 하이트진로, 내수 침체·해외 부진···성장세 둔화 2025.11.04 07:00 하이트진로가 내수 침체와 해외 시장 부진의 이중고에 직면했다. 2024년 상반기 해외 매출 비중은 10.2%로 정체됐고, 베트남·러시아 법인의 수익성 악화가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다. 국내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소주·맥주 시장 성장도 둔화되며 이익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다. 하이트진로, 내수 침체·해외 부진···성장세 둔화
식음료 매일유업 가동률 하락···수익성 압박 확대 2025.11.04 07:00 매일유업의 올해 상반기 생산라인 가동률이 작년보다 하락하여 주요 제품군의 생산 효율이 낮아졌다. 생산량 감소와 원유 등 원가 부담이 늘면서 고정비 비중이 커졌고,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21.4% 감소했다. 수익성 개선이 어려운 구조적 위기 국면이다. 매일유업 가동률 하락···수익성 압박 확대
패션·뷰티 APEC 빛낸 LG생활건강, 글로벌 시장 재도약 2025.11.04 07:00 LG생활건강이 2025년 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며 대표 브랜드 '더후 환유고'를 각국 정상과 CEO에게 선물했다. 이번 협찬은 중국 중심의 매출 구조에서 벗어나 북미·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와 신뢰도를 강화하는 전환점으로 평가받는다. APEC 빛낸 LG생활건강, 글로벌 시장 재도약
채널 유리숲에 피어난 겨울 동화···더현대 서울의 '해리 크리스마스' 2025.11.03 16:03 더현대 서울이 선보인 크리스마스 전시 '해리의 크리스마스 공방'이 개장 초반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세풍 코티지와 손편지, 수공예 등 감성이 깃든 동화 같은 공간 연출과 함께 사전 예약이 조기에 마감되며 가족 단위 나들이 명소로 자리잡았다. 한정판 PB상품 등 현장 굿즈도 흥행에 힘을 보태고 있다. 유리숲에 피어난 겨울 동화···더현대 서울의 '해리 크리스마스'
식음료 '6조 내수 한계' 넘는다···급식 3사, 해외 법인 확대 박차 2025.10.31 16:19 6조 원 규모 국내 단체급식 시장이 인구 감소와 경기 둔화로 정체되면서, 삼성웰스토리와 아워홈, 현대그린푸드 등 주요 업체들이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들은 현지화 전략과 공급망 혁신으로 중국, 베트남, 미국 등에서 사업장을 늘리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6조 내수 한계' 넘는다···급식 3사, 해외 법인 확대 박차
식음료 M&A 큰 손 주지홍, '대기업집단' 새 얼굴 2025.07.18 11:00 주지홍 부회장이 주도한 대규모 M&A로 사조그룹이 공정거래위원회 대기업집단에 신규 편입되었으며, 자산은 5조원 이상으로 증가했다. 그룹 외형은 커졌으나, 계열사 및 인수기업의 수익성 부진과 재무 부담이 지적된다. 주 회장 복귀로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M&A 큰 손 주지홍, '대기업집단' 새 얼굴
제약·바이오 펩트론, 스마트데포 첫 매출에도 14년 적자 탈출 '불확실' 2025.10.29 07:00 펩트론이 장기지속형 주사제 루프원의 첫 상업 물량을 출하하며 LG화학에 본격 공급을 시작했으나, 14년 연속 적자에서 벗어나기 어렵다는 분석이다. 일라이 릴리와의 본계약 불확실성과 제2공장 일정 지연 등으로 주가가 정체되고, 실적 개선 역시 쉽지 않은 상황이다. 펩트론, 스마트데포 첫 매출에도 14년 적자 탈출 '불확실'
제약·바이오 상장 때 1486억 약속···지아이이노베이션 작년 매출 2428만원 '충격' 2025.10.24 15:23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연속 적자와 매출 부진으로 코스닥 관리종목 지정 위기에 직면했다. 대규모 유상증자와 경영진 복귀, R&D 투자 등 재무구조 개선을 추진 중이다. 기술이전 마일스톤으로 일부 실적을 개선했으나, 지속적 매출 기반 확보와 주가 변동성 해소가 향후 과제로 지목된다. 상장 때 1486억 약속···지아이이노베이션 작년 매출 2428만원 '충격'
제약·바이오 '시밀러 투톱' 셀트리온·삼성바이오에피스, 특허·관세 대응 '엇갈린 행보' 2025.10.31 15:50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특허와 관세 등 대외리스크에 각기 다른 전략으로 대응하며 경쟁을 뜨겁게 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아일리아 특허 합의와 미국 현지 생산시설 확보로 시장 불확실성을 해소했고,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소송 및 인적분할 후 CMO 확대 등 신중한 대응에 나섰다. '시밀러 투톱' 셀트리온·삼성바이오에피스, 특허·관세 대응 '엇갈린 행보'
식음료 매일유업 가동률 하락···수익성 압박 확대 2025.11.04 07:00 매일유업의 올해 상반기 생산라인 가동률이 작년보다 하락하여 주요 제품군의 생산 효율이 낮아졌다. 생산량 감소와 원유 등 원가 부담이 늘면서 고정비 비중이 커졌고,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21.4% 감소했다. 수익성 개선이 어려운 구조적 위기 국면이다. 매일유업 가동률 하락···수익성 압박 확대
제약·바이오 밸류업 무관심 제약바이오, 코리아디스카운트 탈피 실패 2025.11.04 07:00 코스피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지만, 제약바이오 업종은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 저조와 코리아디스카운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자사주 교환사채(EB) 발행이 크게 늘며 주주가치 제고 정책 효과에 의문이 제기된다. 실효성 있는 정책, 효과적 공시, 투자자 신뢰 회복이 시급하다. 밸류업 무관심 제약바이오, 코리아디스카운트 탈피 실패
채널 홈플러스 인수의향서 2곳 제출···새 주인 찾기 '본격 레이스' 2025.10.31 16:14 홈플러스의 공개매각에 하렉스인포텍과 스노마드 두 곳이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하렉스인포텍은 AI 기반 핀테크 유통기업으로 미국 자금 조달 계획을 밝히고, 스노마드는 부동산 개발 경험을 내세웠다. 11월 예비 실사와 최종 입찰이 예정돼 있으며, 추가 인수 후보 접수도 계속된다. 홈플러스 인수의향서 2곳 제출···새 주인 찾기 '본격 레이스'
식음료 '6조 내수 한계' 넘는다···급식 3사, 해외 법인 확대 박차 2025.10.31 16:19 6조 원 규모 국내 단체급식 시장이 인구 감소와 경기 둔화로 정체되면서, 삼성웰스토리와 아워홈, 현대그린푸드 등 주요 업체들이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들은 현지화 전략과 공급망 혁신으로 중국, 베트남, 미국 등에서 사업장을 늘리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6조 내수 한계' 넘는다···급식 3사, 해외 법인 확대 박차
패션·뷰티 R&D 0.08%의 현실···한국화장품 '제조 외주화'의 그늘 2025.11.05 13:58 한국화장품이 제조 외주화와 OEM 구조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어 R&D 투자 비중이 업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로 인해 매출과 수출이 동시에 감소하고, 기술력 부재에 따른 브랜드 신뢰 하락과 경쟁력 약화가 심화되고 있다. R&D 0.08%의 현실···한국화장품 '제조 외주화'의 그늘
채널 홈플러스, 매각 향방 분수령···'인수無=청산' 현실화 위기 2025.10.31 10:32 홈플러스가 인수합병을 통한 회생의 분수령을 맞고 있다. 31일 인수의향서 마감에도 유력 후보가 없어 청산 가능성이 커지는 상황이다. 매각 불발 시 회생계획 제출과 절차 자체가 좌초될 수 있다. 농협 인수론이 거론되나 실질적 움직임은 미미하며, 대규모 일자리와 납품업체 위기가 우려된다. 홈플러스, 매각 향방 분수령···'인수無=청산' 현실화 위기
제약·바이오 SK바이오팜, 경영 안정 속 변화 예고···최윤정 부사장 영향력 확대 2025.11.04 14:20 SK바이오팜은 대표이사 연임과 SK그룹 후계자인 최윤정 부사장의 사업개발 주도로 세노바메이트의 고성장세와 함께 경영 안정을 이뤘다. 단일 품목 매출 의존도 해소를 위해 RPT, TPD, CGT 등 신약 개발과 글로벌 파트너십, AI 기반 신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바이오팜, 경영 안정 속 변화 예고···최윤정 부사장 영향력 확대
패션·뷰티 무신사 '퇴출' 라퍼지스토어 여성 라인 이름 바꿔 판매 '논란' 2025.01.06 17:49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최근 입점 브랜드 라퍼지스토어를 퇴점시켰다. 이 브랜드가 판매한 '덕다운 아르틱 후드 패딩'이 사용한 충전재 등이 문제가 됐다. 그러나 여성 라인인 라퍼지 포 우먼은 상호가 '오로'로 변경된 뒤 여전히 무신사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라퍼지스토어는 ▲충전재 혼용 ▲가품 부자재 사용 ▲디자인 도용 ▲상품 정보와 상이한 원단 사용 등의 이유로 무신사에서 퇴출됐다. 우선 덕다운 무신사 '퇴출' 라퍼지스토어 여성 라인 이름 바꿔 판매 '논란'
제약·바이오 에보뮨, NYSE 상장 신청···에이프릴, 마일스톤 수익 '카운트다운' 2025.10.21 14:16 에이프릴바이오의 미국 파트너사 에보뮨이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추진하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EVO301 임상 및 기술이전 계약의 수익 기대감이 높아졌다. 에보뮨 상장 성공 시 임상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속화될 전망이며, 에이프릴바이오는 파트너의 IPO를 통해 중장기 성장과 플랫폼 가치 재평가가 예상된다. 에보뮨, NYSE 상장 신청···에이프릴, 마일스톤 수익 '카운트다운'
식음료 오너 3세 전면 등판...식품업계, 세대교체로 성장동력 모색 2025.11.05 17:15 국내 식품업계에서 오너 3세의 경영 참여가 본격화하고 있다. SPC, 농심, 오리온 등 주요 기업들이 세대교체를 통해 경영 혁신과 글로벌 사업 확대에 주력하는 분위기이다. 책임경영과 지배구조 투명성이 향후 업계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오너 3세 전면 등판...식품업계, 세대교체로 성장동력 모색
유통일반 이유식 믹서기 '샤크 닌자 초퍼' 부품 분쇄 논란 2025.02.21 15:27 국민 이유식용 믹서기로 큰 인기를 끌었던 '샤크 닌자 초퍼'가 제품 결함 논란에 휩싸였다. 수년째 내부 플라스틱 부품과 고무 패킹이 갈리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서다. 샤크 닌자 초퍼는 이유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만능 다지기'라는 별명까지 생길 정도로 각광을 받았다. 그러나 수년 전부터 소비자들 사이에서 '내부 플라스틱과 고무 패킹이 날에 의해 갈려 음식과 섞인다'는 문제가 이유식 믹서기 '샤크 닌자 초퍼' 부품 분쇄 논란
식음료 주진우 사조 회장, 아들 못 믿겠다?...21년 만의 대표 복귀에 담긴 의미 2025.03.25 16:35 주진우 사조그룹 회장이 약 21년 만에 사조산업 대표로 복귀했다. 사조산업은 최근 수년간 지속된 적자와 함께 실적 악화를 겪고 있으며, 주 회장의 복귀는 이러한 경영 위기 속에서 그룹의 안정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주지홍 부회장의 리더십 아래 진행된 여러 M&A와 함께 향후 사조산업의 경영 개선 방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진우 사조 회장, 아들 못 믿겠다?...21년 만의 대표 복귀에 담긴 의미
제약·바이오 '1만원대 톡신' 등장에 수익성 급랭···휴젤, 체질 개선 시그널 2025.11.05 14:12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가격 경쟁 심화로 국내 1위 기업 휴젤의 수익성이 빠르게 악화하고 있다. 국내 매출은 감소했으나, 글로벌 시장 진출과 기술 혁신을 통해 실적 방어에 나서는 한편 신제품 개발과 경영 체질 개선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1만원대 톡신' 등장에 수익성 급랭···휴젤, 체질 개선 시그널
패션·뷰티 APEC 빛낸 LG생활건강, 글로벌 시장 재도약 2025.11.04 07:00 LG생활건강이 2025년 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며 대표 브랜드 '더후 환유고'를 각국 정상과 CEO에게 선물했다. 이번 협찬은 중국 중심의 매출 구조에서 벗어나 북미·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와 신뢰도를 강화하는 전환점으로 평가받는다. APEC 빛낸 LG생활건강, 글로벌 시장 재도약
유통일반 BGF리테일 위기 속 성장...민승배표 '선택과 집중' 통했다 2025.10.29 14:05 BGF리테일이 내수 경기 침체로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 실적도 선방했고, 미래먹거리 준비를 위한 해외시장 공략 전략도 분위기를 타는 모습이다. 일각에서는 민승배 대표의 선택과 집중 경영전략이 긍정적인 영향을 이끌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BGF리테일은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8조6988억원, 영업이익 251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0.63% 가량 소폭 하락했 BGF리테일 위기 속 성장...민승배표 '선택과 집중' 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