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장학재단, 인도네시아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롯데장학재단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지 대학생 5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장학재단은 지난 2일 자카르타 롯데몰 '아이스 팰리스(Ice Palace)'에서 '신격호 롯데 글로벌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성적 우수자 및 저소득층 대학생 50명에게 총 2만2500달러(한화 약 333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생은 인도네시아 내 10개 주요 대학에서 성적과 소득 수준을 기준으로 각각 50%씩 선발됐다. 장혜선 이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경제적으로
이랜드리테일, 대형마트·패션 자회사 흡수합병 결정 이랜드리테일이 대형마트와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자회사 두 곳을 흡수합병한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랜드킴스클럽과 이랜드글로벌을 합병비율 1:0으로 흡수합병한다고 4일 공시했다. 두 회사는 모두 이랜드리테일이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다. 합병은 지난달 25일 이사회에서 의결됐으며, 합병 기일은 오는 9월 1일이다. 이랜드 측은 "대형마트와 패션사업 부문을 개별 운영하는 것보다 통합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
티몬, 오아시스마켓 경영진 대거 영입···플랫폼 정상화 박차 이커머스 기업 티몬이 오아시스마켓의 안준형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안 대표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공인회계사 출신으로, 2018년부터 오아시스와 지어소프트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를 겸직했다. 이후 2022년 오아시스마켓 대표이사에 올라 회사를 안정 궤도에 올려놓으며 대규모 투자 유치와 재무구조 개선을 이끌어낸 재무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선임으로 안 대표는 오아시스가 인수한 티몬의 경영을 함께
[단독]'수익성 뒷걸음'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인사 카드 꺼냈다 롯데쇼핑이 롯데마트·슈퍼사업부 간부 65명에 대한 대규모 인사를 단행했다. 수익성 악화와 임금 감소, 조직 내 위기감 심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분석된다. 점장 이동, 권역 조정 등 전국 단위 조직 재정비를 통해 내부 긴장감과 실행력을 높이고, 실적 반등을 위한 혁신을 추진 중이다.
G마켓, 뷰티에 눈 뜨고 반전 기회 모색 G마켓이 적자 탈출을 위해 뷰티특가 섹션을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쿠팡·컬리 등 선두주자와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 할인과 브랜드 셀러 확보에 주력하지만, 늦은 진입과 실적 부진으로 반전 여부가 주목된다.
국내서 밀린 이마트24, 해외서도 속도전 밀리나 이마트24가 국내 편의점 시장 포화로 해외 사업 확대에 나서며, 인도 현지 기업과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경쟁사 대비 느린 출점 속도와 점포 확보 난항으로 로열티 수익 창출에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 말레이시아·캄보디아에 이어 인도 진출로 성장 돌파구를 모색하지만, 경쟁사 CU·GS25와의 글로벌 사업 격차를 좁히는 데 도전이 예상된다.
[단독]올리브영, 주류 판매 2년 만에 '축소'···논알콜만 남긴다 올리브영이 2년간 추진해온 오프라인 매장 주류 판매 전략을 최근 대폭 축소했다.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주류 카테고리는 단계적으로 축소되고, 논알콜 맥주 등 비알코올 제품군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전환했다. 주요 매장의 주류 매대 철수와 함께 논알콜 프로모션도 확대 중이다.
신도림 상징 디큐브 오늘 폐점···현대百, 핵심점포 집중 현대백화점은 신도림역 디큐브시티점의 폐점을 결정했다. 지속된 매출 부진과 유통업계 구조 변화, 온라인 쇼핑 성장 등이 폐점의 배경이다. 이 자리는 스타필드 빌리지로 리모델링될 예정이며,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복합몰과 MZ세대 특화 모델 등 신성장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롯데온, 프랑스 뷰티 브랜드 '트루필터 선미스트' 국내 론칭 롯데온이 프랑스 신진 뷰티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트루필터 선미스트를 국내 단독 출시했다. 유럽 편집숍 비미와 협업해 멀티 기능 미스트를 선보이고, 7월 6일까지 해외직구 배송비 무료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프리미엄 뷰티 큐레이션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다양한 해외 유럽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단독]편의점 멤버십 판 흔든다···GS25·SKT 7월부터 정기 할인 제휴 GS25와 SK텔레콤이 7월부터 정기 할인 제휴를 시작한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25과 SK텔레콤의 멤버십 할인은 2025년 7월 1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된다. GS25는 화요일을 'T멤버십 데이(가칭)'로 지정하고, SK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GS25 전 상품이 아닌, 즉석조리류·냉장 간편식 등 FF(Fast Food) 카테고리로 한정된다. T멤버십 고객은 SK텔레콤 애플리케이션 또는 매장 내 단말기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