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내년 챗 에이전트 탑재" 티맵모빌리티가 이동 데이터와 AI를 결합한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49.3% 성장한 데이터 사업을 바탕으로 음성·챗 에이전트를 도입할 계획이며, 맞춤 추천과 차량 내 대화형 서비스까지 강화한다. 실시간 도로 정보 등 보안·안전도 고도화할 방침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 UN 글로벌콤팩트 이사 선임 네이버 최수연 대표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신임 이사로 선임됐다. 글로벌 AI 윤리와 책임있는 기술 개발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앞으로 3년간 이사회 멤버로 활동할 예정이다. 최 대표는 AI 안전성 프레임워크 도입, 스타트업과의 상생,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 제시에 앞장서 왔다.
SOOP '버추얼 스트리머' 안착 돕는다 SOOP은 신규 및 이적 버추얼 스트리머의 성공적인 데뷔와 성장을 돕기 위해 '웰컴 버추얼' 지원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스트리머에게는 플랫폼 내 주요 노출, 전용 이펙트, 제작 지원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팬 참여형 리워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블로그·메신저도 '인스타'처럼···네카오 '피드 홈' 도입 이유는? 카카오와 네이버가 자사 플랫폼을 '피드(feed)형 서비스'로 전환하고 있다. 국내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 변화를 반영해 인스타그램·틱톡과 같은 형태로 바꾸는 것이다. 이용자 확보는 물론 체류시간 확대를 염두에 둔 행보로 분석된다. 17일 정보통신(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오는 23일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의 핵심 화면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 현재 전화번호부식 친구 목록인 메인 화면이 친구의 사진·동영상 등 콘텐츠를 모아 보여주는 피
카카오, 카카오톡 개편 앞두고 티저 영상 공개···'이용편의성'에 초점 카카오는 17일 카카오톡 개편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와 대화 편의성, 프라이버시 강화 등에 초점을 맞춘다. 23일 이프카카오 행사에서 새로운 기능과 방향성을 공식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지역 매력 홍보'···SOOP, 금산세계인삼축제 '팝업식당·탐방대' 운영 SOOP은 금산세계인삼축제 현장에서 셰프 출신 스트리머와 함께 팝업식당을 선보이고, 12명의 스트리머 탐방대가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소개한다. 현지 특산물인 인삼을 활용한 간식 제공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지역 홍보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진짜 AI' 서비스 온다···네이버의 11월을 주목할 이유 토종 포털 기업들의 인공지능(AI) 서비스 경쟁이 본격화한 가운데 네이버가 11월 중순께 새로운 AI 서비스와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매년 연구개발(R&D) 비용을 확대하며 AI 서비스 역량 제고에 힘써 온 네이버가 선보일 청사진에 관심이 집중된다. 16일 정보통신(IT)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오는 11월 개발자 콘퍼런스 '단(DAN) 25'를 개최할 예정이다. 단은 플랫폼의 순우리말 표현으로, 네이버는 2023년 처음으로 이 행사를 개최해 네이버와
韓·美 콘텐츠 '꿈의 동맹'···디즈니는 왜 네이버를 택했나 디즈니가 네이버웹툰과 디지털 만화 플랫폼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네이버는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의 주요 IP로 구성된 약 3만5000편 만화 콘텐츠를 웹툰 플랫폼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제휴로 글로벌 젊은 독자층 확보와 디지털 전환 가속화가 기대된다.
SOOP, 나이지리아 진출···현지 창작자 생태계 활성화 SOOP이 나이지리아 연방 예술·문화·창의경제부와 전략적 협업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나이지리아 현지 디지털 창작자 생태계 활성화, 창의경제 확장, 글로벌 공동 콘텐츠 제작, 인재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SOOP 플랫폼은 현지 서비스 론칭과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나이지리아 문화산업 발전과 디지털 창작 경제 성장에 앞장선다.
위기를 기회로 | 파이팅 KOREA 카카오, AI로 '스텝업'···제2의 카톡 신화 쓴다 카카오가 그룹 내 다양한 서비스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식하며 '재도약'에 나선다. 고강도 경영 쇄신 작업으로 사업 효율화에 성공한 카카오가 강력한 'AI 생태계'를 구축, 제2의 카카오톡 신화를 써낼 수 있을지 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AI 입은 카톡, 혁신으로 재도약…금융도 범그룹 전략 카카오는 오는 23∼25일 개발자 콘퍼런스 'if kakao 2025'(이프카카오)를 열고 그간 AI 성과를 공개한다. 이날 오픈AI와의 협업 결과물이 제시될 전망이다.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