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채용 효율 극대화 '스마트핏' 상품···프로모션 진행 잡코리아가 AI·데이터 기반 HR테크 신상품 '스마트핏'을 출시했다. 스마트핏은 클릭 과금 구조와 구직자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예산 효율성과 채용 성과를 극대화하는 서비스다. 첫 이용 기업에 5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카카오의 대 반전···역대 최대 실적 썼다(종합) 카카오가 2025년 3분기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카카오톡 개편 이후 이용자 체류시간이 상승하고 주요 사업 지표도 개선됐다. 특히 플랫폼 부문과 광고, AI 서비스 추진이 실적 성장에 기여했다. 4분기 및 내년에도 AI 생태계 확대 등 실적 호조가 지속될 전망이다.
"9월 카카오톡 개편 후 이용자 체류 시간 2분 증가" 정신아 카카오 대표가 지난 9월 카카오톡 개편 이후 이용자 체류 시간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7일 열린 3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지난 9월 카카오톡 개편 이후로 주요 핵심 성과 지표(KPI)에 이용자 체류 시간이 반등했음을 확인했다"며 "일 평균 체류 시간은 개편 전 3분기 평균 24분대에서 개편 이후 26분에 근접한 수준까지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 대표는 "그동안 하향 안정화되고 있던 체류 시간이 처음으로 반등하기 시작했다
카카오, 3분기 영업이익 2080억원···역대 최대 실적 또 경신 카카오가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K-IFRS(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연결 기준 2025년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9% 증가한 2조86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3분기 영업이익은 208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59% 늘었다.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던 지난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모두 경신했다. 각 사업 영역 중 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 늘어난 1조598억원으로 집계됐다. 플랫폼 부문 중 톡비즈 매출액은 전
네이버 휴머노이드 로봇 실물, 이달 말 사옥서 공개 네이버가 미국 메사추세츠 공과대학(MIT)와 개발 중인 휴머노이드 로봇를 이달 말 사옥에서 공개할 전망이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6일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통합 콘퍼런스 '단25(DAN25)'에서 "현재 준비 중인 1m짜리 휴머노이드 로봇이 네이버 사옥 1784에서 노동하는 것을 이달 말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가 MIT와 개발 중인 휴머노이드 로봇의 이름은 '미니노이드'다. 해당 로봇은 네이버 로봇 클라우드 '아크'와 웹
김범준 네이버 COO "에이전트 서비스로 네이버 정체성 바꿀 것" 네이버가 내년부터 맞춤형 AI 에이전트N을 검색, 쇼핑, 금융 등 자사 핵심 서비스에 순차 적용한다. 기존 생태계 및 신뢰를 바탕으로 차별화를 꾀하며, 대규모 엔비디아 GPU 투자를 통해 AI 인프라를 강화한다. 글로벌 서비스와의 경쟁력도 확보에 나섰다.
이젠 네이버가 알아서 다 해준다, '에이전트 N' 등장 네이버가 내년 상반기 통합 AI '에이전트 N'을 도입해 검색, 쇼핑, 로컬, 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한다. 에이전트 N은 개인화 추천 및 예측 기능을 강화하며, 사업자용 비즈니스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뢰성 높은 메타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와 데이터 경쟁력을 높인다.
CJ ENM, 3분기 영업익 176억원···전년比 11% ↑ CJ ENM이 올해 3분기 매출 1조2456억원, 영업이익 176억원을 기록했다. 티빙과 웨이브의 시너지 확대, 광고형 요금제 도입 등으로 OTT 이용자가 1000만 명에 달했고,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도 62.8% 증가했다. 영화드라마, 커머스 등 주요 부문에서 고른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이 두드러졌다.
최수연 대표 "내년 GPU 1조원 이상 투자···피지컬AI 개발 본격화" 네이버가 2025년 1조원 이상의 GPU 투자를 추진하며 피지컬 AI 본격 운영 및 국내 제조업의 AI 전환을 가속화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엔비디아와 협력해 차세대 인공지능 플랫폼 개발에 나서고, 창작자와 콘텐츠 산업 지원을 위한 임팩트 프로그램에도 투자 확대를 예고했다.
네이버, 서비스·B2B AI 전략 공개···'에이전트N'·제조업 AX 집중 네이버가 코엑스 단25 컨퍼런스에서 AI 에이전트 '에이전트 N' 도입과 함께 제조업 등 핵심 산업의 AI 전환 전략을 발표했다. 쇼핑·검색·B2B 서비스에 AI 고도화를 추진하며, 데이터센터·GPU 투자 확대, 산업별 특화 AI 모델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