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1일 수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저축은행 보험, 카드 판매 허용··· 정책자금 취급도 준비

저축은행 보험, 카드 판매 허용··· 정책자금 취급도 준비

등록 2013.09.10 11:00

최재영

  기자

공유

금융위원회가 저축은행과 상호금고에 대해 할부금융, 펀드, 보험, 카드까지 판매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점포설치기준도 대폭 완화하고 향후 정책자금도 취급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부암동에 위치한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상호저축은행 중앙회 창립40주년기념식 기념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저축은행에 대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앞서 금융권 저금리 여파로 금융회사들이 소매영업을 강화하면서 저축은행의 영업기반이 악화되자, 방카슈랑스 판매 허용을 검토해왔다. 신 위원장이 이날 내놓은 방안은 사실상 저축은행도 시중은행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셈이다.

또 지역적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금융회사들에게는 엄격하게 적용해왔던 지점과 점포설치기준도 대폭 완화하고 향후 정책자금 취급도 허용한다는 계획도 내놓았다.

신 위원장은 “저축은행이 밖으로 눈을 돌리기보다는 지역내 중소기업과 서민들의 금융네트워크를 형성해야 한다”며 “형후 여신심사 역량을 충분히 갖춘 저축은행에게는 서민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자금 취급도 허용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최재영 기자 sometimes@

뉴스웨이 최재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