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롤모델 선정으로 배움과 실천의 조직문화 확립
TP는 Teachers' Pension(사학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의 약칭이다. 또 인플루언서는 주로 SNS상에서 팔로워가 많아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감화시키는 사람을 지칭한다.
사학연금의 핵심가치는 임직원이 실천해 나가야 할 바람직한 행동가치의 기준이자 신념으로 첫째,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를 통해 최상의 성과를 창출하는 연기금 전문가로 거듭나고 둘째, 사명감을 가지고 국민·근로자가 안전하고 행복한 방향으로 판단 및 행동하며 셋째, 열린 네트워크를 갖추고 국민과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며, 마지막으로 환경변화에 대한 도전과 성취로 지속가능한 경영에 앞장서는 것이다.
이에 핵심가치에 가장 잘 부합하고 조직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TP인플루언서는 전 직원 투표로 결정하였고, 그 결과 '1~2급 부문 김창호 실장', '3~4급 부문 박수진 부장, 박해수 차장', '5~6급 부문 구아현 대리, 윤다인 주임', '공무직·계약직 부문에 김주현변호사'등 6명이 선정되었다.
주명현 이사장은 "바람직한 행동가치를 적극 실천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의 참여로 선정하였고, 칭찬과 인정을 조직문화에 전파하려는 취지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며 "직원들의 자발적 동참과 인식제고를 통해 핵심가치를 실현하고 닮고 싶은 롤모델 제시로 직원 상호간의 존중 및 공감대를 조성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