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지난해 11월 호놀룰루시 카할라(Kahala) 지역에 1호점 쿠오노몰점을 오픈한 데에 이어 두 번째 점포다. 매장이 위치한 아이에아 지역은 하와이에서 가장 큰 실내 쇼핑 센터인 '펄릿지 센터(Pearlridge Center)'가 위치해 있으며 관광객들에게 인기 명소로 꼽히는 '진주만 국립 기념관'이 인근에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아이에아점을 방문한 관광객 및 현지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이다. 이어 '오리지날 양념 치킨'과 '허니갈릭' 순이다. 해당 매장은 가오픈 이후 현재까지 일 평균 매출 약 4000달러를 기록했다.
BBQ는 하와이의 주요 상권에 순차적으로 출점해 본격적으로 매장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초 하와이주 합동 청문회에서 실비아 룩 하원 재정위원회장은 2024년 하와이 방문객 수를 최대 1200만명으로 예상한 바 있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일리노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해 총 20개 주에 진출해 있다. 미국에서 총 150개 매장이 운영 중이며 최근 BBQ의 배달, 포장 전문 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의 성장세로 약 500개 이상의 매장이 오픈 준비 중이다.
BBQ 관계자는 "1호점 카할라 지역 쿠오노몰점의 긍정적 성과와 관광객 및 현지인들의 많은 관심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아이에아 지역에도 2호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전세계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모이는 외식산업 요충지 하와이에서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장해 K-치킨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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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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