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1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IT 특화 식음료·굿즈 '총집결'···강남 상륙한 넥슨 '메이플 PC방'

IT 게임 르포

특화 식음료·굿즈 '총집결'···강남 상륙한 넥슨 '메이플 PC방'

등록 2025.10.17 18:00

김세현

  기자

공유

넥슨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 오는 11월 정식 오픈"유저·비유저 모두 즐길 수 있어···IP 널리 알리고자 조성"메이플 IP 활용한 주요 식음료 구성···현장 판매 굿즈도 준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넥슨 '메이플 아지트' 입구. 사진=김세현 기자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넥슨 '메이플 아지트' 입구. 사진=김세현 기자

넥슨의 '메이플 아지트(MAPLE AGIT)'가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자사 대표 IP(지식재산권)인 '메이플'로 가득 찬 공간에 들어서니 익숙한 캐릭터들이 입구에서부터 입장객들을 반겨줬다.

17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 자리 잡은 메이플 아지트는 넥슨의 대표 IP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상설 PC방이다. 총 177석, 약 200평 규모로 조성된 메이플 아지트는 지난해 제주도에 오픈한 '카페 메이플스토리'에 이은 두 번째 '메이플스토리' IP 플래그십 공간이다.

이동열 넥슨 메이플스토리 사업 실장은 "메이플을 사랑하는 유저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갖고 예전부터 구상해왔다"며 "장기간 운영될 수 있고, 또 메이플을 즐기지 않는 이들에게도 해당 IP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공간을 기획하고 싶었다"고 공간 조성의 이유를 밝혔다.

메이플 아지트 위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실장은 "위치 역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서울을 우선으로, 근접성과 교통을 모두 고려한 결과가 강남역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PC방이라는 공간은 보통 1층에서 만나기 어려운 장소일 수 있는데, 1층에 위치한 이곳은 문을 열자마자 메이플 공간이 펼쳐지는 점이 게이머로서 좋은 경험이고, 홍보적 이점도 크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메이플 아지트 앞을 지나는 행인들은 해당 공간을 보며 ▲"메이플 PC방이 생겼다" ▲"나중에 한 번 오자" 등의 반응과 입구 사진을 찍어가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넥슨 '메이플 아지트' MD샵. 사진=김세현 기자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넥슨 '메이플 아지트' MD샵. 사진=김세현 기자

본격적으로 둘러본 메이플 아지트는 더 쾌적하면서도 밝은 분위기였다. 입구 좌측에는 'MD 샵'이 위치해 있었다. 판매 상품은 메이플 아지트 내 샵에서만 구매 가능한 ▲키보드 ▲헤드셋 ▲키캡 ▲장패드 등 다채로운 굿즈들이 준비돼 있다.

이후 내부 중앙부터는 고사양 PC들과 메이플 IP로 커스터마이징된 게이밍 체어부터 키보드까지 완벽한 PC방이 구축돼 있었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좌석은 삼성전자 4K 오디세이 OLED G7 모니터, 시크릿랩 게이밍 체어 등 하이엔드 스펙을 갖췄다. 메이플 아지트 안쪽에는 아지트를 같이 방문한 일행과 같이 앉을 수 있는 '프리미엄룸(4석)' 및 '팀룸(5석)'도 존재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넥슨 '메이플 아지트'. 사진=김세현 기자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넥슨 '메이플 아지트'. 사진=김세현 기자

식음료 주문은 다른 동네 PC방과 같은 방식으로 주문할 수 있었다. 기자는 앉은 자리에서 메이플 아지트의 주요 음료 메뉴 중 하나인 '핑크빈 딸기라떼'와 '낄낄볶음밥'을 주문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의 보스 몬스터인 핑크빈을 활용한 딸기라떼의 맛은 아주 달달했다.

또 다른 식음료 메뉴는 메이플 캐릭터 및 몬스터들의 이름이 붙은 ▲네미의 도시락 ▲갈리나 토마토 닭강정 ▲슬라임 청포도 에이드 ▲돌의 정령 피스타치오 스무디 등이 준비돼 있었다. 이외에도 여느 PC방에서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넥슨 '메이플 아지트'의 주요 메뉴. 사진=김세현 기자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넥슨 '메이플 아지트'의 주요 메뉴. 사진=김세현 기자

메이플 아지트는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3일 정식 오픈 전까지 사전예약자들을 대상으로 스페셜 오픈될 예정이다. 인기 e스포츠팀 IP 기반 복합문화공간('T1 베이스캠프', '젠지GGX') 등의 운영 경험을 보유한 '슈퍼플레이'와 함께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 실장은 "22년간 사랑받아온 메이플스토리 IP 팬덤이 언제든 찾아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진정한 '아지트'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