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14일 목요일

  • 서울 24℃

  • 인천 24℃

  • 백령 24℃

  • 춘천 23℃

  • 강릉 26℃

  • 청주 26℃

  • 수원 24℃

  • 안동 25℃

  • 울릉도 26℃

  • 독도 26℃

  • 대전 26℃

  • 전주 25℃

  • 광주 25℃

  • 목포 25℃

  • 여수 26℃

  • 대구 26℃

  • 울산 25℃

  • 창원 25℃

  • 부산 26℃

  • 제주 26℃

신한금융, 스타트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 성료

신한금융, 스타트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 성료

등록 2020.01.12 07:00

한재희

  기자

공유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10월 16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약 3달간 진행한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2일 밝혔다.

‘기발한 광고’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회를 발견하는 광고’의 준말로 신한금융이 대한민국 혁신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의 광고 시간을 빌려주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케팅 홍보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이야기를 들은 조용병 회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시작하게 됐다. 특히 약 한달 간의 응모 기간 동안 250여개 이상의 스타트업 광고물이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에 접수돼 큰 화제가 됐다.

신한금융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 외부 전문 자문기관과 함께 심사를 통해 최종 12개社의 광고(영상부문 6편, 인쇄부문 6편)를 선정했다.

선정된 광고들은 기발한 광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으며, 지난 12월부터 한 달간 유튜브와 SNS 등 디지털 미디어 및 주요 일간지 등을 통해 홍보가 이뤄졌다.

이 과정에서 신한금융은 프로젝트 참여기업의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제작 전문가들을 투입해 맞춤형 광고 카피 제작을 지원했으며, 각 기업에 가장 적합한 광고 노출 매체를 선정하기 위한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한달 간 이어진 기발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선정 기업들의 매출이 증대됐으며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 또한 크게 증가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1,800만회가 넘는 유튜브 광고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기발한 광고 홈페이지 방문객 수가 22만명을 넘어서는 등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들을 대중에게 알리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한 스타트업 관계자는 “기발한 광고 참여를 통해 고객들의 문의가 크게 증가하는 등 약 15%의 매출성장이 이뤄졌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다른 스타트업 대표는 “애플리캐이션 다운로드 수가 급격히 증가해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급상승 App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신한금융과 스타트업이 함께 一流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국내 스타트업들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가지고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