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산 시대’를 눈앞에 둔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신사옥은 영국의 세계적인 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가 설계했다. 데이비드 치퍼필드는 백자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얻어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를 단아하고 간결한 형태를 갖춘 하나의 커다란 달항아리로 표현, 한국의 젋은 건축가들과도 협업을 통해 신본사 주변을 설계, 신본사와 연결되는 신용산역 지하 공공보도는 이승택, 임미정 건축가가, 본사 뒤쪽에 위치한 공원관리실은 양수인 건축가가 맡아 디자인 설계를 진행했다.
지하 7층, 지상 22층, 연면적 188,902.07m²(약 57,150평) 규모로 7000여 명이 함께 근무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건물 내에 자리잡은 세 개의 정원, ‘루프 가든’이다. 5층과 11층, 17층에 5~6개 층을 비워내고 조성된 정원을 통해 임직원들이 건물 내 어느 곳에서 근무하더라도 자연과 가깝게 호흡하고 편안하게 소통하고 휴식할 수 있다.
국내 화장품 산업의 대표기업인 만큼 ‘아름다움, 美’를 강조하기 위해 설계 됐다. 또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연결(Connectivity)’이라는 키워드 아래 자연과 도시, 지역사회와 회사, 고객과 임직원 사이에 자연스러운 교감과 소통에도 역점을 뒀다.
새롭게 마련된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에는 지주회사인 아모레퍼시픽그룹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과 에뛰드,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아모스프로페셔널, 에스트라 등 주요 뷰티 관계사 임직원 3500여 명이 입주할 예정이다.

뉴스웨이 이수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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