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5개 지역 동시 실시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금융상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1332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고 긴급상황 발생시 행동요령(포켓북), 소비자권익보호 7계명(팜플렛) 등 알면 힘이 되는 정보를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금감원은 홍보를 통해소비자가 금융 관련 불만·피해 등이 있는 경우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32만 누르면 다양한 금융상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점을 알려준다는 방침이다.
캠페인시 배포하는 포켓북(긴급상황시 행동요령)에는 신용카드 분실·위변조, 전자금융사기, 송금오류 등 긴급상황 발생시 소비자의 대응요령을 종합적으로 수록했다.
팜플렛(소비자권익보호 7계명)에는 대출, 보험, 금융투자, 신용카드, 개인정보, 채권추심 등 주요 거래시 소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권리 및 유의사항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정희채 기자 sfmks@

뉴스웨이 정희채 기자
sfmks@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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