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WRC 레이싱팀은 낮은 기온에 변화가 심했던 날씨조건에서 마른 노면에 적합한 하드타입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H2와 젖은 노면에 적합한 소프트타입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S2 를 전략적으로 선택, 극적으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사진=미쉐린코리아 제공
현대차 WRC 레이싱팀은 지난 24일 치러진 국제 자동차 경주대회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9라운드 ADAC 독일 랠리에서 ‘원 투 피니시’(One-two finish, 같은팀 선수가 1위와 2위를 석권) 를 기록, 감격적인 첫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의 우승은 현대차와 미쉐린 타이어의 공동작품이다.
현대차 WRC 레이싱팀은 낮은 기온에 변화가 심했던 날씨조건에서 마른 노면에 적합한 하드타입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H2와 젖은 노면에 적합한 소프트타입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S2 를 전략적으로 선택, 극적으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현대 i20 WRC 경주차에는 235/40R18 사이즈의 미쉐린 타이어를 사용했다.
미쉐린타이어는 WRC 대회가 처음 열렸던 1973년부터 현재까지 미쉐린타이어를 장착하고 경기에 참가한 드라이버와 차량제조사에게 총 44번의 월드 타이틀(21회 드라이버 타이틀, 23회 팀 타이틀)을 안겨주며 타이어 기술혁신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미쉐린타이어는 120여년 전 첫 레이싱 타이어를 개발, 월드 랠리 챔피언십 외에도 다카르 랠리(DAKAR Rally), 르망24(Le Man 24), 세계 내구 선수권 (WEC) 등에서도 레이싱팀과 드라이버의 우승을 이끌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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