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국내 시장에 출시 되는 캔 맥주는 호주 대표 맥주로 불리는 ‘포스터스’와 ‘빅토리아 비터’다.
포스터스(Foster's)는 1880년대부터 생산된 호주 최초의 라거 맥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사랑 받는 호주 맥주로 알려져 있지만 국내에 선을 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미 국제 맥주 시상식인 인터내셔널 브루잉 어워즈에서 4차례나 골드 메달을 차지하며 그 맛을 인정받은 바 있다.
햇빛이 강하게 내리쬐는 호주 환경에서 재배한 최상급 맥아 보리와 호주 멜버른의 순하고 깨끗한 물, 포스터스에 등록된 특정 효모만을 사용하여 은은한 맥아 맛과 함께 잘 어우러진 홉의 쌉쌀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포스터스 캔 제품의 도수는 4.9도, 용량은 375mL이며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3050원 수준이다.
또한 빅토리아 비터는 호주 맥주시장에서 단일 브랜드로 시장점유율 1위(11.8%, 출처: Nielsen Australia)를 차지할 만큼 친숙한 맥주로 작년 여름 375ml의 병 타입으로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 호주에서 생산되는 페일 몰트, 링우드 홉 등을 사용, 높은 온도에서 빠르게 발효시켜 청량하면서도 쌉싸래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빅토리아 비터 캔 제품의 도수는 4.9도, 용량은 375mL이며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3050원 수준이다. 포스터스 캔맥주와 빅토리아 비터 캔맥주 모두 전국 주요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사브밀러코리아의 브랜드 관계자는 ‘호주는 강한 햇빛과 무더운 기후적 특성으로 세계에서도 맥주 소비량이 손에 꼽히는 맥주 강국’이라며 ‘포스터스와 빅토리아 빅터는 약 100여 개의 브랜드가 경쟁하는 호주 맥주시장에서도 압도적인 인지도를 얻고 있는 호주의 대표적인 맥주인만큼 청량하고 쌉쌀한 호주 라거 맥주 특유의 맛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 또한 사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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