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5일 수요일

서울 21℃

인천 19℃

백령 19℃

춘천 19℃

강릉 19℃

청주 21℃

수원 20℃

안동 20℃

울릉도 21℃

독도 21℃

대전 21℃

전주 19℃

광주 20℃

목포 22℃

여수 21℃

대구 20℃

울산 21℃

창원 21℃

부산 21℃

제주 24℃

부동산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 기념 '전문건설의 날' 개최

부동산 부동산일반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 기념 '전문건설의 날' 개최

등록 2025.10.15 16:39

박상훈

  기자

공유

정부·국회 인사 한자리에···매년 10월 15일 정례화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회장이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인스파이어볼룸에서 '제1회 전문건설의 날' 기념행사에서 기념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한전문건설협회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회장이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인스파이어볼룸에서 '제1회 전문건설의 날' 기념행사에서 기념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한전문건설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인스파이어볼룸에서 '제1회 전문건설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문건설인을 위한 첫 번째 공식 기념일로서 전국 6만여 회원사와 170만 전문건설인의 위상을 알리고 미래 비전을 선포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국회와 정부, 유관단체 및 회원사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국회에서는 국토교통위원회 복기왕 간사를 비롯해 기획재정위원회, 정무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등 다수의 여야 의원이 참석했다.

국토교통부 김윤덕 장관을 대신해 김태병 기술안전정책관이, 유관단체에서는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한승구 회장(대한건설협회 회장) 등 10여개 단체장 및 연구기관장이 참석해 건설산업의 혁신과 공동발전을 기원했다.

윤학수 회장은 "전문건설의 날은 협회 창립 40년을 넘어 미래 100년을 위한 위대한 출발점"이라며 "지금 우리 업계가 직면한 안전문제와 적정공사비, 인력난의 근본 해법은 건설산업 생산체계의 정상화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상적인 구조와 질서 속에서만 공정한 경쟁을 통해 안전과 품질이 보장되며, 협회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부심을 갖고 선택할 수 있는 건설환경 마련을 위해 앞장서 대한민국 건설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1회 전문건설의 날'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전문건설협회'제1회 전문건설의 날'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전문건설협회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과 스마트건설을 적용한다면 청년들도 매력을 느끼는 산업이 될 것이며 건설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도 지원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문건설인들은 40년간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건설산업을 선도하고 대한민국 경제를 굳건히 지탱하자는 의미를 '건설기술 장인, 건설산업의 중추, 국가경제의 지주'라는 키워드에 담아 전문건설의 더 큰 도약을 향한 미래 100년 비전을 선포했다.

기념식에서는 전문건설인의 공로를 기리는 국가포상과 협회장 포상이 수여됐다. 먼저 국가포상에는 삼원중공업 김희선 대표이사가 국회의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선앤엘인테리어 장영준 대표이사가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관계자는 "이번 기념식을 계기로 창립기념일인 매년 10월 15일을 '전문건설의 날'로 제정하고 기념행사를 정례화해 전문건설업의 위상을 높이고 업계의 지속적인 혁신과 사회적 역할을 국민과 함께 공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