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한 해 대구시의회에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우리 시의원 모두 그 어느 때보다 열심히 일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세계 물 포럼 성공 개최, 도시철도 3호선 안전 개통, 메르스 조기 종식, 시내버스 준공영제 개혁, 환경처리시설 정상화 등 지역 주요 현안 현장들을 발로 뛰며 문제점을 도출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면서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더욱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또한, 지난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와 운영위원장협의회 등 전국 단위의 의원협의체 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오면서 자치입법권, 재정자주권, 자치조직권 확대를 골자로 하는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 을 마련하여 중앙정부와 국회에 입법화를 공식 건의하는 등 지방의회 선진화와 위상 강화는 물론 지방자치 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제도적 발판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시의회에서는 대구시 역점 사업과 공약 사업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대구 발전을 이루는 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매력 있는 도시 우리 대구 바로 알기 범시민 운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대구 시민 스스로 지역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뿌리내리고 살 수 있도록 매력 있는 도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지역 문제는 지역 스스로 해결하면서 영남권 및 영 호남 지역 발전을 위한 지역 간 협력을 통해 지역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고 자치권을 확대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6년 새해에도 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대구시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뉴스웨이 홍석천 기자
newsroad@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