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계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도모 및 우수사례 공유
2022 산학협력 EXPO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동행하는 산학협력, 미래로 연결하는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산학협력 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해 열렸다.
'LINC3.0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에 수상한 황사랑 학생의 출품작은 '전공스킬UP 임상실습 자신감UP' 이라는 주제로 LINC3.0 사업을 통한 치과임상 현장실습의 진솔한 이야기가 영상에 담겼다.
황사랑 학생은 "현장실습을 통해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울 수 있었다"며, "이번 공모전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일까지 열리는 '2022 산학협력 EXPO에서 전주기전대학 LINC 3.0 사업단은 산학 일체형 혁신비즈니스모델 테마관에서 '산학 공동연구를 통한 자동관수 및 양분공급 에코 플랜트박스'와 '지역 특산품으로 만든 반려동물 한지 수의 및 유골함' 등 산학협력 성과품의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전주기전대학 LINC3.0 조덕현 사업단장은 "전주기전대학 LINC3.0 사업의 우수성과를 2022 산학협력 EXPO에서 전시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산학협력 엑스포를 통한 참여대학의 우수사례 공유와 취창업 연계 등 실질적 성과의 공유확산으로 산학협력 활성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