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통해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
대경대는 2009년, 전국 최초, 전국 유일의 자동차 세일즈 컨설턴트(자동차딜러)를 양성하기 위한 자동차딜러과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대경대 자동차딜러과는 재학 중 취업이 확정되는 ‘취업책임제’ 및 유명 수입차 브랜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 수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캠퍼스 내 자동차 전시장(DK모터스)를 구축,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차봇모빌리티 주식회사는 모빌리티 플랫폼 전문회사로 전직 자동차 판매왕 출신 딜러인 강성근 대표가 2016년에 설립했다.
강성근 대표는 자신이 경험한 지식과 IT 기술을 접목시켜 고객관리 통합 솔루션 및 자동차 보험, 금융 비교 견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봇 프라임’이라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경대 자동차딜러과와 차봇모빌리티 주식회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자동차 판매 비교과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동차딜러과 학생의 차봇모빌리티 인턴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차봇모빌리티 주식회사는 대경대 자동차딜러과 학생들 교육참여와 사기진작을 위한 장학금을 수여했다.
김원식 대경대 산학협력단장은 “지역사회 및 산업의 견인 고리는 대학이며, 산업체의 확실한 요구사항을 반영하는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을 활성화 하겠다”며, 이번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