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올레 기가 인터넷’ 가입자가 출시 4개월 만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말 첫 선을 보인 ‘올레 기가 인터넷’은 기존 100Mbps 인터넷 보다 10배 빠른, 최대 1Gbps 속도를 제공한다.
KT는 “빠른 입소문을 통해 얼리어답터 사이에 인기를 모으던 ‘기가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대중화 단계에 접어 들은 셈”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KT 분석에 따르면 올레 기가 인터넷 서비스 출시 초기에는 기존 ‘올레 인터넷’ 가입자가 ‘올레 기가 인터넷’으로 옮기는 전환 비중이 80%였다. 이 후 ‘올레 기가 인터넷’ 출시 2개월을 넘어선 시점부터 인터넷 미이용자 및 타 통신사 인터넷 이용자를 포함한 신규가입 비중이 30%를 넘었다.
신규 가입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며 특히 가족간 휴대폰 결합을 통해 기가 인터넷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이 시작되면서 가입자 증가는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일 출시된 ‘기가 와이파이 홈’은 ‘기가 인터넷’ 확산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단말기기로 가정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간이 늘면서 집 안 무선인터넷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대용량 영상, 음악 등을 통신비 부담 없이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니즈가 커지고 있는 것이다.
이필재 KT 기가사업본부장 상무는 “실제 ‘기가 인터넷’과 ‘기가 와이파이 홈’의 조합은 가정에서 유, 무선 모두 기가급 속도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서비스 동시 가입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기가 인터넷’ 20만 가입자 시대를 기념해 ’올레 기가 인터넷’과 ‘스마트렌탈’ 서비스 연계 행사를 연다. 스마트렌탈은 ‘올레 인터넷’이나 ‘올레 tv’ 신규 가입고객, 혹은 기존 고객에게 TV, 노트북, PC를 최대 36개월까지 나눠 비용을 납부하며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선영 기자 sunzx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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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선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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