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22일 목요일

  • 서울 27℃

  • 인천 26℃

  • 백령 26℃

  • 춘천 27℃

  • 강릉 19℃

  • 청주 21℃

  • 수원 26℃

  • 안동 20℃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23℃

  • 전주 23℃

  • 광주 23℃

  • 목포 19℃

  • 여수 17℃

  • 대구 18℃

  • 울산 16℃

  • 창원 19℃

  • 부산 18℃

  • 제주 21℃

유통·바이오 GS25, 日 돈키호테와 손잡고 PB 상품 수출 본격화

유통·바이오 채널

GS25, 日 돈키호테와 손잡고 PB 상품 수출 본격화

등록 2025.05.22 07:40

조효정

  기자

공유

유어스·넷플릭스 등 10여 종 상품, 일본 전역 400개 매장 진출

고객이 일본 돈키호테에 입점한 GS25의 넷플릭스 점보 팝콘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GS리테일 제공고객이 일본 돈키호테에 입점한 GS25의 넷플릭스 점보 팝콘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GS리테일 제공

GS25가 일본 대표 리테일 체인 돈키호테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자사 PB(자체브랜드) 및 컬래버레이션 상품의 일본 수출을 본격화한다.

GS리테일은 일본 돈키호테를 운영하는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와의 협의를 바탕으로 이달 중순부터 유어스(YOUUS)와 넷플릭스 협업 상품 등 약 10여 종의 제품을 일본 전역의 돈키호테 매장에 수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출 물량은 일본 내 약 400개 돈키호테 매장에 GS25 전용 매대를 통해 진열될 예정이며, 매대는 매장 정문 입구 등 주요 고객 동선에 배치된다. 현지 소비자들이 K-브랜드 상품을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전략이다.

GS25가 선보이는 유어스 브랜드 상품은 트렌디한 맛과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아왔다. 최근 일본 내에서 K-컬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GS25 상품에 대한 현지 반응도 긍정적이다.

GS리테일은 지난해 9월 일본 측과 첫 미팅을 진행한 이후 약 1년간 협의를 거쳐 이번 수출을 성사시켰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전략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지환 GS리테일 수출입MD팀장은 "GS25의 PB 및 차별화 상품이 일본 주요 매장에 입점하게 된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한 결과"라며 "돈키호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양사 모두에게 실질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현재 유럽, 북미, 중동, 아시아 등 30여 개국에 약 600여 종의 상품을 수출 중이다. 지난해 수출액은 9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올해는 1300만 달러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