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LIVE’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 오후 9시 2번 고정으로 방송하고 나머지는 스팟으로 운영해 한 주에 총 20회로 정규편성 한다.
홈앤쇼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된 가운데 TV홈쇼핑 주요 고객 40·50 주부들 외에도 20·30 MZ세대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1일 팡LIVE 방송은 1시간 동안 25만뷰 이상을 기록했다. 홈쇼핑업계의 주요 고객이 40·50 주부들임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결과라는 설명이다.
지난해 정식 출시한 팡LIVE는 TV홈쇼핑에 비해 방송 조건이나 비용 제약이 덜하다.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들도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올해 누적 시청 횟수가 약 60만회를 돌파했다.
임재성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팀장은 “모바일 선두 홈앤쇼핑의 강점을 이어가겠다”라며 “앞으로 홈앤쇼핑만의 차별화된 ‘팡LIVE’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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