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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국·탕·찌개 가정간편식 ‘국물취향’ 론칭···‘꽁치아삭김치찌개’ 출시

아워홈, 국·탕·찌개 가정간편식 ‘국물취향’ 론칭···‘꽁치아삭김치찌개’ 출시

등록 2017.05.24 10:10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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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이 국·탕·찌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국물취향’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꽁치아삭김치찌개’를 출시한다. 사진=아워홈 제공아워홈이 국·탕·찌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국물취향’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꽁치아삭김치찌개’를 출시한다.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이 국·탕·찌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국물취향’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꽁치아삭김치찌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냉장 가정간편식 출시 10주년을 맞아 아워홈이 선보이는 ‘국물취향’은 고유의 맛이 살아있는 원재료와 육수의 풍미를 강점으로 내세운 제품이다. 아워홈은 국·탕·찌개 전문 브랜드 ‘국물취향’을 통해 보다 독보적인 한식 국물요리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국물취향의 1호 제품 ‘꽁치아삭김치찌개’는 잘 익은 묵은지와 섞박지를 들기름으로 볶아 꽁치와 함께 끓여낸 것이 특징이다. 직접 담근 포기김치와 섞박지로 알맞게 숙성시켜 아삭한 식감과 칼칼한 국물 맛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아워홈은 소비자가 주재료와 요리의 특징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각 제품마다 숫자·언어 유희를 활용한 고유번호를 부여했다.

‘꽁치아삭김치찌개’에 부여된 고유번호는 ‘20’이다. 묵은 김치가 가장 맛있는 시기인 ‘2월’의 맛을 재현하고 혼술·혼밥·캠핑에 ‘0순위’ 필수 아이템이 되겠다는 의미다.

신제품은 1인분(400g) 용량으로 소비자가 5480원에 판매된다.

아워홈 관계자는 “‘꽁치아삭김치찌개’는 업계에서 유일한 냉장 파우치형 제품으로서 사용 편의성과 제품 신선도를 개선한 제품”이라며 “통째로 끓는 물에서 5~6분간 중탕하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붓고 4~5분간 끓이기만 하면 간단히 완성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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