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메르스 대책반에는 전사조직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CR전략실을 비롯해 네트워크(NW), 서비스기획(SC), 서비스개발(SD), 인사, 법무 등 전사협의체가 메르스 사전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외적으로 범정부 메르스 대책반에 LG유플러스 직원을 파견하고 핫라인을 구성하는 등 적극 지원키로 했다. 정부요청이 있을 경우, 메르스 의심환자의 동선파악을 위해 휴대폰 위치추적 등 통신서비스를 즉시 지원키로 했다.
대내적으로도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한 근무지침을 전 직원에 안내했다. 회의, 교육 등은 문서, 메일로 가급적 대체하고 회식이나 워크숍 등도 연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고객 접점이 많은 통신서비스업의 특성상, 매장 등 대고객창구 직원들에게는 고객 대면 전 손 세정 반드시 실시 등 철저한 위생관리 준수를 지시했다.
사후 조치로는 메르스 의심환자 발생 즉시 회사 내 간호사에게 통보한다. 특히 의사의 진단 또는 권고에 따라 메르스 의심 또는 확진 등으로 격리 치료가 필요한 경우 조직 책임자에게 즉시 보고 후 휴가를 사용하도록 권고할 방침이다.
이지영 기자 dw0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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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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