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IoT 선도 기술력과 All-IP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 3차원 비정형 건물인 DDP에 IoT 미래 기술을 6월부터 구축에 착수한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연간 1000만명 국내?외 방문객을 눈앞에 두고 있는 DDP에 IoT 솔루션을 도입해 ▲비콘(Beacon)기반의 고객 서비스 ▲무선 센서기반의 관제 시스템 ▲비콘 및 결제 시스템을 이용한 지역 상권 확대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DDP에서 고객이 쉽게 전시시설을 찾을 수 있도록 비콘의 위치정보를 이용해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DDP에 방문한 고객이 도보 내비게이션을 보며 이동 중, 고객의 위치에 따라 꼭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이 가능해진다.
주차장에 비콘으로 내 주차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찾을 수 있는 ‘내차 위치 안내’ 서비스, 전시관 바로 앞에서 전시내용을 확인하고 바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발권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지영 기자 dw0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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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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