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젊은 세대를 겨냥해 내놓은 ‘신한카드 The CLASSIC-Y(이하 ‘클래식Y’)’가 주목 받고 있다.
이 카드는 연회비 상당의 다양한 기프트를 선택할 수 있고, 포인트 적립과 할인은 물론 문화, 여행, 주유 등의 분야에서 품격 높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클래식Y’는 코드나인 시리즈(23.5°, S-Line, 미래설계)의 네 번째 상품이자 프리미엄 상품군인 ‘The CLASSIC’ 시리즈(The CLASSIC, The CLASSIC-L)의 세 번째 상품이다.
코드나인 분류상 ‘LOEL(패션 및 명품 브랜드에 관심이 많으며 외모를 가꾸는 센스남)’, ‘It-Girl(최신 유행 및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셔니스타)’, ‘RUBY(자기개발에 적극적인 젊은 감각의 여성)’ 코드 고객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했다.
우선 연회비 주기로 1년에 한 번 기프트를 선택할 수 있다.
마이신한포인트 7만점, 예술의 전당 골드멤버십(10만원 상당),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권 11만원, 특급호텔 애프터눈 티 세트(5만원 상당) 2회 등 4가지다.
전월 이용과 상관없는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서비스도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모든 가맹점에서의 신용판매 이용금액에 대해 0.7%를 적립할 수 있다.
특히 해외 가맹점, 명품 아울렛(신세계/롯데), 면세점, 골프 업종의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기본 적립을 포함해 월 최대 5만점까지 5%를 쌓을 수 있다.
포인트 적립과 함께 할인도 빼놓을 수 없는 서비스다.
커피(스타벅스, 커피빈), 제과(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뚜레쥬르), 택시, 화장품(올리브영, 아리따움), 영화(CGV, 롯데시네마) 업종의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 통합 월 2만원까지 5%를 결제일에 할인해 준다.
아울러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주유 시 리터당 60원 할인, JDC면세점 8% 할인 등 특별한 서비스들도 제공된다.(기프트와 적립을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들은 전월 신용판매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시 제공)
‘클래식Y’의 연회비는 UPI(은련) 10만원, MASTER 10만5000원이다.
내친걸음에 신한카드는 이번 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래식Y’를 신규로 발급 받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호텔 애프터눈 티 2인 이용권(100명), 예술의 전당 골드 멤버십(50명), 통합외식식사권 10만원(3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발급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특별 적립과 할인이 적용되는 가맹점에서의 이용금액에 대해 최대 1만점까지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서 출시된 코드나인 시리즈의 카드들이 5개월만에 발급 100만매를 돌파한 것처럼 ‘클래식Y’도 그 인기를 이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고객 빅데이터에 기반한 코드나인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 받고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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