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이번 고객과의 5대 약속을 통해 온라인마트에서 쇼핑하는 고객에게 품질 보장, 만족 대체, 2시간 단위 정시 배송, 가격비교 차액보상, 착한 스마일 배송 등 다시 한번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하겠다는 다짐이다.
첫째는 품질 보장이다. 신선식품 배송 상품의 품질, 선도, 유통기한 등의 사유로 고객이 불만족할 시에는 100% 반품해 준다.
구매 후 7일 이내 신선식품에 한하며 불만족 접수 시 배송기사가 직접 방문해 반품 및 결제 취소해주고 2000원 장바구니 쿠폰을 2일 이내에 발송해 준다. 단 유통기한의 기준은 당사 기준에 의거한다.
또한 홈플러스 전용 배송차량 내 냉장, 냉동 공간을 이용하여 신선 전용바구니에 정성껏 담아 보다 신선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둘째는 만족 대체. 상품 공급상의 사유로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품절되었을 시에는 고객이 구매한 금액의 상위 30% 범위의 금액에서 업그레이드해 상품을 교환해 준다. 이때 발생하는 차액 발생분은 홈플러스가 부담한다.
만일 고객이 대체 상품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배송기사를 통해 환불처리가 가능하고 상품 결제 시 대체 여부를 선택 가능하다.
홈플러스는 만일에 있을 상품 조기품절을 대비해 무료로 업그레이드 된 상품을 배송해 고객이 최대한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셋째는 2시간 단위 정시 배송이다.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은 2시간 단위의 배송시간을 준수한다. 고객이 선택한 배송 일자와 배송 시간대에 맞춰 인근지역 점포에서 홈플러스 전용 배송차량으로 배송해준다.
약속한 시간대보다 지연 배송된 경우에는 2000원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한다. 배송기사를 통해 스마트 배송시스템을 도입하여 예약 배송 시간대 준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넷째 가격 비교 차액 보상제. 홈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시행중인 가격 비교 차액 보상제를 온라인마트에서도 동일하게 적용 및 진행하고 있다.
경쟁력 있는 가격을 유지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고객이 자주 찾는 1000개 브랜드의 상품가격을 이마트 온라인몰과 매일 비교하여 해당상품 총 구매금액이 경쟁사보다 비쌀 경우에는 차액을 현금쿠폰으로 보상해주고 있다.
마지막 다섯째는 착한 스마일 배송이다. 홈플러스는 기존대로 상품 배송 시 배송기사를 통해 상품의 수량, 품질 체크 및 품절 등의 특이 사항을 고객에게 상세하고 설명해 주고, 깨끗한 용모와 깔끔한 복장으로 안정하고 따뜻하게 그리고 항상 착한 스마일 배송을 준수하겠다고 다짐했다.
반품 처리 절차는 인터넷쇼핑몰 콜센터(1588-3355)로 반품 신청을 접수하면 배송기사가 사전에 고객에게 연락한 후 고객의 집으로 방문한다. 이후 반품할 상품 확인 및 수거한 뒤 결제 취소 절차를 거쳐 반품 후 2일 이내에 고객에게 장바구니 쿠폰이 발급된다.
이번 고객과의 5대 약속 선포를 기념해 ‘특가의 기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마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우유, 포도, 삼겹살 등의 대표 상품을 선정해 온라인마트를 통해서만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김웅 홈플러스 전자상거래 사업부문장은 “온라인쇼핑은 서비스 개선이 가장 큰 과제이며 승패의 판가름이 될 것으로 판단돼 이와 같은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선포하고 실시하고자 한다”며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은 앞으로도 이 같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편의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주현 기자 jhjh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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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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