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왕김통깨는 김 플레이크와 볶음 참깨 토핑의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면을 다 먹은 뒤 남은 국물에 밥과 계란 등을 넣어 만드는 '김통깨 죽'도 인기를 끌고 있다.
농심은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흥행에 보탬이 됐다고 분석했다. 농심은 라면왕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 김통깨를 활용해 김종민을 모델로 한 광고를 공개하고 김통깨 웹툰을 SNS에 게시했다. 최근엔 야구장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라면과 차별화되는 고소한 맛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에 신선한 마케팅을 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