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얼음 식혜 2종은 100% 국내산 원료를 활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밥알의 담백함과 단맛, 살얼음이 어우러진 '살얼음 식혜'와 한라봉을 더한 '한라봉 살얼음 식혜' 2종으로 구성됐다.
살얼음 식혜 2종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일평균 1만2000잔가량 판매됐다. 이디야커피는 '살얼음 식혜' 2종의 흥행 요인으로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꼽았다. 살얼음 식혜 2종 판매량 중 약 40%는 한라봉 살얼음 식혜로 전통 식혜와 한라봉 맛을 더한 퓨전 식혜 선호도가 고르게 나타났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출시 이후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SNS를 통해 긍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예상 밖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입맛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트렌드를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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