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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 원스톱 서비스 확대

금감원,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 원스톱 서비스 확대

등록 2014.07.01 12:00

정희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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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신용카드 보유여부 확인·연락처 일괄변경 서비스 등 제공

자료=금융감독원자료=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은 통합콜센터인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를 통해 단순상담 뿐 아니라 금융관련 불편 사항을 원스톱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용을 확대하고 편의성을 제고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확대되는 서비스는 ‘신용카드 보유 여부 확인’, ‘연락처 일괄 변경’ 등이며 긴급상황시 신속히 연결되는 긴급상담서비스와 핸드폰 문자메시지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서는 이용자 편의성을 제고한다.

또 서비스 품질 개선으로는 상담의 재무·상품비교 측면을 강화하고 체계적이고 고품질 서비스를 위하여 KS인증을 추진하며 특히 더 많은 소비자가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 명칭 공모를 진행중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1332’ 전화 한 통으로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수요가 충족될 수 있도록 원스톱서비스의 기능과 만족도를 계속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희채 기자 sfm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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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정희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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