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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민원·상담전화 1332’ 공모전 개최

‘금감원 민원·상담전화 1332’ 공모전 개최

등록 2014.06.23 12:00

정희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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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은 오는 7월31일까지 ‘금융감독원 민원·상담전화 1332의 새이름 공모전’을 전 국민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금감원은 ‘1332’를 통해 금융회사에 대한 불만 및 피해상담, 불법사금융피해, 금융범죄 신고 등 금융감독원 소관의 각종 신고 및 안내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전화번호에 대한 국민의 인지도가 낮아 이번 명칭공모를 통해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쉽게 기억하고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금감원 민원·상담전화 1332’의 새로운 이름은 금융거래 불만·피해 상담, 금융상품 정보제공 및 금융범죄 신고 등이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음을 잘 표현하고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친근하면서 부르기 쉽고 타 기관 콜센터와의 차별화된 이름이면 된다.

공모방법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하단팝업창) 혹은 공식블로그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1332kongmo@fss.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1인당 2개까지 명칭을 제출 할 수 있다. 시상은 8월중 우수작을 선정해 수상할 예정이다.

정희채 기자 sfm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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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정희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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