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대장경 천년 세계문화축전 성공 기원
![]() | ||
(합천=뉴스웨이 경남취재본부 김태훈 기자) 재외합천향우연합회는 3일 합천군 가야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류석문 연합회장을 비롯한 하창환 명예회장, 이돈영 수석부회장, 지역별 향우회장 및 사무국장, 군 관계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1 대장경 천년 세계문화축전 성공 기원 지역별 향우회장 및 사무국장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지난 4월 20일 향우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승인된 2011년도 주요사업 중 하나인 대장경 천년 세계문화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연합회 차원의 실천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회의는 활발한 토의를 거쳐 입장권 10,500매(시가 6천3백만원)를 예매, 향우 3만 명 이상이 현장을 방문하기로 결의하고, 회의를 마친 후 축전 주행사장 방문, 대장경 밥상 시식회를 가졌다.
류석문 연합회장은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의 고향 합천에서 개최되는 세계문화축전에 향우회에서 작은 도움이나마 줄 수 있어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고향발전을 위해 도울 일이 있으면 언제라도 한걸음에 달려오겠다”는 재외합천향우의 의지를 하창환 군수에게 전달했다.
하창환 군수는 “하반기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장경 천년 세계문화축전은 세계 속의 합천으로 뻗어나갈 천 년 만에 찾아온 기화(奇貨)”라 강조하고 “향우 여러분의 따뜻한 도움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성공적으로 축전을 개최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외에도 재외합천향우연합회는 류석문 회장이 취임한 후 장애인 재활보조기구 보급지원,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보급지원, 재래시장 방문사업, 교육발전기금 기부 등 고향발전을 위해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태훈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뉴스웨이) pressdot@newsway.kr

뉴스웨이 김태훈 기자
hun@newsway.kr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