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은 4.9% 증가한 731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식자재 유통, 단체급식 등 주력 사업 중심으로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계절적 비수기, 전공의 파업 등에 의한 영업일수 감소로 일시적 하락했다. 향후 차별화 상품 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등을 통해 2분기 내 회복한다는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이 5389억원, 단체급식 사업 매출은 1785억원, 제조사업 매출 141억원 등이었다.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외식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주요 고객사인 외식 프랜차이즈의 사업 확대에 따른 동반성장 효과가 주효했다고 봤다.
단체급식 사업은 전공의 파업 등 불안정한 시장 환경 속에서 신규 단체급식장을 연달아 확장해 경쟁력을 키웠다.
곽경민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차별화 상품·물류 혁신 등 초격차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고, 전 밸류체인에 걸친 효율화 작업을 통해 수익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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