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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 론칭

CJ제일제당,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 론칭

등록 2021.12.19 18:29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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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CJ제일제당 제공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식물성(Plant-based) 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PlanTable)’을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플랜테이블’은 Plant(식물)와 Table(식탁)의 합성어로 '100% 식물성 원료로 맛있는 미식'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은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 국내용 2종(오리지널·김치), 수출용 2종(야채·버섯)과 ‘비비고 플랜테이블 김치’ 총 5종이다. 특히 플랜테이블 제품들은 MZ세대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 급증하고 있는 플렉시테리언(Flexible+Vegeterian, 간헐적 채식주의자)까지 고려해 기획했다.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는 5가지 이상의 채소에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 비비고 왕교자 특유의 풍미 가득한 만두소를 구현했다. 채소의 수분으로 인한 질척이는 식감은 CJ제일제당만의 기술력으로 극복해 아삭한 맛을 살렸으며, 콩 특유의 향은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잡았다.

CJ제일제당의 60년 R&D 역량이 집약된 테이스트엔리치는 일체의 첨가물이나 화학처리 없이 사탕수수 등 식물성 원료 발효 과정에서 나오는 감칠맛 성분으로 개발한 차세대 프리미엄 식품 조미 소재다. 비비고 플랜테이블 김치는 젓갈 없이 100% 식물성 원료로 담궈 깔끔한 맛을 냈다.

수출 제품인 비비고 플랜테이블 야채·버섯 왕교자 2종과 김치는 싱가포르와 호주에도 수출한다.

CJ제일제당은 플랜테이블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의 영역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년 제품 라인업을 더욱 늘리고 미주와 유럽, 할랄시장까지 진출하는 등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플랜테이블 제품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사실상 전세계 모든 국가로의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비비고 플랜테이블 오리지널·김치 왕교자는 CJ제일제당의 공식몰 CJ더마켓에 지난 17일 선출시 했으며 카카오 메이커스와 마켓컬리, 대형 유통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푸드 글로벌화에 최적화된 품질력과 제품 구성이 향후 ‘플랜테이블’의 독보적인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자체 연구개발, 국내외 스타트업과의 기술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시장을 선도하고 ESG 경영에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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