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검색 서비스는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로 고객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이 무신사 앱과 PC 웹사이트에 패션 아이템, 스타일링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해당 상품 혹은 유사한 상품을 검색해준다.
예를 들어 고객이 휴대폰으로 직접 촬영하거나 저장된 사진첩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이미지 속 상의와 하의, 가방, 신발 등으로 상품 대상을 자동 인지한 후 이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품 최대 50여 가지가 제시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무신사 스토어에서 해당 상품을 빠르게 찾고, 유사한 스타일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앱 이용 시 이미지 편집 툴과 연동되어 고객이 이미지를 편집한 후 검색도 가능하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미지 검색 기능은 고객들의 패션 취향에 따라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로 쇼핑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검색 기술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hi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