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와 우루과이가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홈페이지를 통해 29일 오전(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서 열리는 2014 브라질 월드컵 토너먼트 16강 콜롬비아 우루과이전 선발 명단을 알렸다.
콜롬비아는 3연승으로 C조 1위로 24년만에 16강에 올랐다. 조별예선 마지막 일본전에서 주전을 대거 휴식을 부여하고도 대승을 거둔 콜롬비아는 후안 콰르다도(피오렌티나), 제임스 로드리게스(AS모나코), 젝슨 마르티네스(포르투)를 선발로 기용하며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조별예선을 어렵게 통과한 우루과이는 타격이 크다. 마지막 이탈리아전에서 조르주 키엘리니(유벤투스)의 어깨를 문 루이스 수아레스(리버풀)가 징계를 받으며 더이상 이번 대회를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선발로 나서는 '자블라니 마스터' 디에구 포를란(세레소 오사카)이 수아레스의 공백을 메워야한다.
역대전적에서는 피파랭킹 7위의 우루과이가 8위인 콜롬비아에 38전 18승 9무 11패로 앞서있다.
▲ 콜롬비아-우루과이 선발 명단
콜롬비아 : 오스피냐(GK)-자파타-예페스-산체스-아르메로-아길라르-구티에레스-하메스 로드리게스-콰드라도-수니가-잭슨 마르티네스
우루과이 : 무슬레라(GK)-고딘-알바로 페레이라-로드리게스-포를란-히메네스-막시 페레이라-아르발로-곤살레스-카바니-카세레스
이주현 기자 jhjh13@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jhjh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