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스마트폰 예약 온·오프 상담관리 가능
‘영업점 방문예약서비스’는 고객이 은행업무와 관련해 영업점 직원의 상담이 필요할 때 인터넷홈페이지나 스마트폰을 통해 직접 영업점에 예약을 신청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예금, 펀드 등의 신규 가입상담, 대출, 자산관리 상담등이 가능하며 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서울의 영업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이후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가 시행되면 창구의 대기 시간을 줄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전문적인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국민은행은 보고 있다.
이밖에 ‘콜백(Call back)서비스’는 고객이 인터넷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면 고객상담센터(콜센터) 전문직원과 전화나 채팅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권 예약 서비스는 선진국에 일반화 되어있는 서비스로 KB국민은행이 선제적으로 국내에 도입해 향후 여러 금융권으로의 확산 및 국내금융의 선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최재영 기자 sometimes@

뉴스웨이 최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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