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진로와 관련한 맞춤형 취업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한대 학생 100명(바이오생태보건대학 70명, 사회과학대학 30명)이 참여했다.
바이오생태보건대학은 진로캠프-커리어 로드맵에 참석해 바이오생태보건계열 주요 진출분야에 대한 이해와 역량에 맞는 경험을 키우기 위한 활동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입사 서류특강에서는 취업분야 목표설정 및 자기소개서 세부항목 작성, 표현법 익히기 등을 수강했다.
사회과학대학은 진로·취업 알짜정보에 참여해 역량에 맞는 나만의 경험 키우기 및 실제 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과 정보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이후 상대를 설득하는 면접PT 시간을 통해 면접을 잘하기 위한 기본 문제해결 프로세스 및 설득을 위한 면접표현방법 기초이해를 수강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 및 취업을 위해 고민해야할 부분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면서 “막막하고 불안했던 취업준비에 대해 답을 찾은 것 같아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한대학교 취창업지원처는 1-Day 캠프 외에도 ‘직업진로 follow me!’, ‘인사담당자 면접 그룹코칭’, ‘PT면접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전공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지원분야에 대한 맞춤형 취업준비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