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결제, 간편 결제 등에서 오류신한카드 "면밀한 재발 방지 대책 마련"
30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경부터 온·오프라인 결제, 간편 결제 서비스 등에서 먹통 현상이 발생했다. 오류는 4시간여 지속했다가 같은 날 자정 무렵 복구했다.
신한카드는 "29일 발생한 시스템 에러로 일부 서비스 제공이 중단됐다"며 "현재 시스템은 완전히 복구돼 모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면밀한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용자들은 결제 장애 발생 즉시 신한카드가 문자 등을 통해 안내하지 않고 복구가 되고 나서야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문을 올렸다는 점에서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고객들은 기사 댓글 등을 통해 "몇 시간 동안 오류를 복구하지도 못하는데 최소한 안내라도 해야 했다"며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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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전소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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