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운영돼오던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14개를 중심으로 전문관을 구성했다. 그 결과 전체 매출액의 65%를 20·30세대가 차지할 만큼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전문관 이용 고객의 80%는 이전에 해당 층 매장을 경험해본 적이 없는 신규 고객이었다.
신세계는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을 통해 온라인을 중심으로 운영해온 신규 브랜드와 백화점간 상생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는 이를 위해 별도 팝업 공간도 마련해 신진 브랜드 발굴에 나서고 있다.
또 내년 하반기에는 센텀시티점에 2천여평 규모의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추가로 만들고 경쟁력 있는 신진 브랜드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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