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가 지난 4월 태국 RS 그룹의 오너가 이사회로 있는 맘스터치 태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한지 6개월만이다.
맘스터치 태국 1호점은 방콕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센트럴 라마 나인(Central Rama 9)'에 약 70제곱미터 규모로 마련됐다. 오피스 상권과 상업 지역, 호텔 등이 밀집된 지역이자 지하철역과 연결돼 일 평균 유동인구는 7만5000여명에 달한다.
주력 메뉴는 브랜드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K-콘텐츠의 영향으로 유명해진 '맘스양념치킨'이다. 태국 소비자들이 닭고기를 선호하는 점을 고려해 메뉴를 엄선했고 제품의 맛을 결정 짓는 시즈닝, 소스류는 한국에서 직접 공수한다. 향후 메뉴와 서비스를 현지 시장에 맞게 업그레이드 해 태국에서의 인지도와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맘스터치와 맘스터치 태국 두 기업이 6개월 간 서울과 방콕을 오가며 야심 차게 준비한 만큼 싸이버거를 비롯해 맘스터치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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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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