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알바 고충 1위가 공개됐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은 전국 남녀 대학생 1706명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의 새해 아르바이트 계획'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번 겨울방학에 알바(아르바이트)를 하는 중이거나 할 계획입니까?' 라는 질문에 1491명(87.4%)의 대학생들이 '그렇다'고 답했다.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알바는 '조금 힘들어도 시급 많이 주는 알바(26.2%)'가 1위를 차지했다. 무엇보다 경제적 목적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2위는 '취업 희망분야와 관련 있는 알바(20.3%)'가 이름을 올렸다. 아르바이트를 통해 스펙 쌓기에 도움을 받고 싶은 마음을 드러낸 것이다.
이어 가까운 거리에 있는 알바(15.5%)' '좋은 사장님과 일하는 알바(10%)' 등이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시간 조절이 가능한 알바(9.1%)' '몸이 편한 알바(6.8%)' 등도 있었다.
이와 함께 대학생들은 알바를 하면서 겪는 고충 1위로 학업 병행(42.6%)을 꼽았다. 대학생 알바 고충 1위에 이어 2위는 '일은 고되고 시급이 적은 것' '이었으며 3위는 ‘여가시간을 반납해야 하는 것’이었다.
이밖에 '사회에 나가 사람에 치여야 하는 것(9.7%)' '알바하는 시간에 뒤쳐지는 느낌이 드는 것(7.8%) 등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대학생 알바 고충 1위를 접한 누리꾼들은 "대학생 알바 고충 1위 학업도 해야하고 학비도 벌어야 하고 배우려고 버는거지" "대학생 알바 고충 1위 고충들 많네 저런 것 벌써 싫으면 사회 나오면 더 힘들텐데" "대학생 알바 고충 1위 '학업에 지장 없고, 돈은 많이 주되 쉬우며, 사람 대할 필요 없이 여가시간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 이게 최고 알바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onlinenews@
관련태그

뉴스웨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