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주도 인도네시아와 글로벌협력 파트너십 강화
이번 방문 주요 목적은 국립목포대학교의 온라인 대학을 통해 인도네시아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졸업 후 대한민국 주력산업(조선, 에너지, 바이오 등)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주 방문 기관으로는 Icon TV, 자카르타 소재 고등학교, 장학재단, Lejel 그룹이 있다. 이번 방문 중에는 인도네시아 Icon TV, Global Cross Culture Foundation(GCCF, 장학재단), Lejel 그룹과의 온라인 대학 운영을 위한 협약체결 및 교류 업무 협의를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인도네시아 학생들에게 고품질의 온라인 한국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국립목포대학교는 2024년 9월 신입생을 모집해 글로벌한국학 과정과 한국어 교육, 한국문화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두 기관은 현지 학생모집 및 관리, IPTV를 통한 방송송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해 더 많은 학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뜻을 모았다.
국립목포대학교 송하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인도네시아 젊은이들에게 한국의 문화교육과 한국 내 취업 등을 위한 좋은 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에 온라인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우수학생들에게 한국의 국립목포대에 유학을 통해서 취업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YGCC 재단의 에르만 수파르노(Dr. Ir. H. ERMAN SUPARNO)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학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학생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젤 그룹 유국종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서, "국립목포대학교의 해외 온라인대학 과정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