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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양산빵 브랜드 기린 부활 이유는?

롯데제과, 양산빵 브랜드 기린 부활 이유는?

등록 2018.09.03 09:40

최홍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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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제과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양산빵 브랜드가 ‘LOTTE KIRIN’으로 새롭게 바뀌며 사라졌던 브랜드 ‘기린’을 부활시켰다고 3일 밝혔다.

‘LOTTE KIRIN’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9월 특허 받은 유산균 발효액종을 사용, 맛과 품질을 대폭 향상시킨 시그니처 제품 4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2013년 기린식품을 흡수 합병한 후 ‘기린’ 대신 ‘롯데’를 내세우며 양산빵 사업에 진출했다. 5년 만에 ‘기린’이라는 브랜드를 재 출범 시키는 이유는 기린이 가진 기술력과 그에 따른 브랜드 신뢰도를 최대한 활용하고 제빵 명가로서의 정통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1969년 설립된 기린은 50년 가까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2005년 SGA(뼈의 성장을 돕는 물질)를 사용한 기능성 식빵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으며, 2006년 음악을 이용한 건포도종 배양 기술 특허, 2007년 상황버섯 균사체 발효 식빵 특허를 취득했다.

‘LOTTE KIRIN’의 로고 역시 ‘SINCE 1969’와 ‘빵의 명가’의 글귀를 삽입해 기린의 50년 정통성과 빵에 대한 품질을 강조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브랜드 출범을 앞두고 8월 30일 롯데호텔 소공점에서 30여명의 유통사 MD를 초청하여 설명회를 가졌다. 당시 민명기 롯데제과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이 빵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50년 전통의 제빵 기술과 노하우를 브랜드에 모두 담아 새롭게 거듭나고자 한다.”며 새롭게 시작하는 ‘LOTTE KIRIN’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기도 했다.

뉴스웨이 최홍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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