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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기대여·피부체형관리 서비스, 소비자 불만지수 급증

정수기대여·피부체형관리 서비스, 소비자 불만지수 급증

등록 2015.10.16 18:23

이창희

  기자

지난 8월 정수기 대여와 피부·체형관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 지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8월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불만 사례를 집계한 결과 정수기 대여와 피부·체형관리 서비스에 관련된 상담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고 16일 밝혔다.

전달과 비교해 정수기 대여 관련 상담은 총 1740건으로 전달 대비 93.8%, 피부·체형관리 서비스 관련 상담은 437건으로 56.1%가 증가했다.

정수기 대여와 관련해서는 이영재 한일월드 대표가 대당 1000만원에 운동기기 무료 대여를 통해 1만명을 모집한 후 일방적으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아 구속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문의가 급증했다.

피부·체형관리 서비스 관련 상담의 경우 선금을 받고 영업을 중단하는 등 계약불이행 문제가 전체의 51.5%인 225건에 달했다.

소비자원은 장기 계약시 현금보다 신용카드 할부 결제를 활용해 사기 피해에 대비해야 한다고 권유했다.

이창희 기자 allnewone@

뉴스웨이 이창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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