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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롯데온, '수수료 5%'로 우수 셀러 확보 나선다

유통·바이오 채널

롯데온, '수수료 5%'로 우수 셀러 확보 나선다

등록 2024.03.04 08:36

김제영

  기자

디지털가전 일부 카테고리 판매 수수료 9%→5% 인하우수 셀러 확보 기대···연내 셀러 수 30% 증가 목표

롯데온 판매 수수료 인하. 자료=롯데온 제공롯데온 판매 수수료 인하. 자료=롯데온 제공

롯데온은 일부 셀러의 판매 수수료를 5%로 인하한다고 4일 밝혔다.

카메라, 게임기, 휴대폰 등 디지털가전 일부 카테고리의 판매 수수료를 기존 9%에서 5%로 일괄 인하하며, 모든 셀러에게 조건 없이 적용한다.

롯데온은 우수 셀러 확보를 위해 판매 수수료 인하 혜택을 기획했다. 셀러들에게 최저 수수료만 수취하고, 나머지는 셀러가 상품 인지도 제고 및 매출 활성화 등 자율적인 판촉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온은 실제 수수료율 낮아지면 입점 부담이 낮아져 우수 셀러들의 신규 입점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연내에 해당 카테고리 셀러 수를 현재 수준에서 최대 30%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동시에 각 셀러들이 기존에 수수료로 내던 비용을 상품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활성화하는 등 판촉 활동에 활용해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수수료 인하 혜택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방안도 마련했다. 지금까지 단기간 프로모션으로 수수료 0% 및 인하 등의 혜택을 제공했던 것과 달리 수수료 인하 정책을 장기간의 프로젝트로 운영하고, 효과에 따라 적용 카테고리를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다른 명목의 비용을 청구하거나 셀러의 입점 기간 및 거래 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하는 등 조건을 모두 없애고 카테고리 내 모든 셀러에게 동일한 수수료를 적용한다.

롯데온은 먼저 카메라, 게임기, 휴대폰 등 디지털가전 일부 카테고리에 시범 운영한다. 대형 브랜드를 비롯해 전자기기와 악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보유한 전략적 카테고리임을 고려해 3개 카테고리를 선정했다. 해당 내용은 지난 달 롯데온 판매자 센터를 통해 관련 모든 셀러에게 공지했다.

손재동 롯데온 디지털서비스팀장은 "셀러들이 자유롭게 판촉 활동을 펼쳐 경쟁력을 높이고, 카테고리를 더 활성화할 수 있도록 판매 수수료를 일괄 5%로 인하하는 정책을 마련했다"며, "일부 카테고리에서 시범 운영한 뒤 셀러들의 반응과 성과 등을 반영해 적용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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