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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출사표 "국가대표 랜드마크 육성"

신세계,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출사표 "국가대표 랜드마크 육성"

등록 2022.12.29 11:02

조효정

  기자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투시도/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투시도/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신세계프라퍼티가 광주광역시에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건립을 추진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광역시 서부 어등산 부지 41만7531㎡(약 12만6000평)에 연면적 53만6900㎡(약 16만평) 규모의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 제안서를 지난 28일 광주광역시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타필드'를 운영 중인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 전역 및 인접 도시 접근성이 우수한 광주 어등산 부지를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광주만의 새로운 콘텐츠인 압도적 규모의 휴양·레저·문화 등의 인프라를 결합한 체류형 복합공간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기존 스타필드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한 원데이 몰링에 중점을 뒀다면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2박 3일 이상을 체류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을 지향한다. 또한 스타필드, 리조트 등 시설과 호남 전역을 연계한 관광 루트 조성 등으로 국가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 시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3년간의 소셜 빅데이터 약 1800만건을 분석했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광주와 호남지역의 요구를 담아 신세계만의 콘텐츠와 스타필드 운영 노하우로 5가지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제안했다. △스타필드 '라이프스타일 오아시스' △하이엔드 힐링 리조트 복합단지 '피스풀 파라다이스' △지역 작가 작품 중심의 예술 공원 '아트 테라스 가든' △실내와 야외를 결합한 다이나믹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액티브 정글' △스포츠와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즐기는 열린 커뮤니티 공간 '커뮤니티 파크'등이다.

이를 통해 신세계프라퍼티는 연간 3000만 명의 방문객 유치, '스타필드 광주' 현지법인 설립을 통한 지역 세수 확대, 지역민 우선 채용을 포함한 3만6000명 고용 등 약 23조원의 경제적 파급 효과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상생 거버넌스 구축 및 지역 밀착 프로그램 등 상생 방안을 적극 실천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성장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광주 시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복합 쇼핑몰,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그간 스타필드를 개발?운영하며 쌓아온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해 기존 스타필드를 뛰어넘는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선보여 광주에서만 누릴 수 있는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것" 이라며 "지금껏 상상해보지 못한 새로운 쇼핑 경험과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해 광주와 호남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광주광역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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