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지난 12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19년 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를 취득했다.
CCM인증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됐다.
스타벅스는 그 동안 종이빨대 전사 확대 도입 등의 친환경 캠페인 전개 및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사이렌 오더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등의 IT 혁신, 다양한 고객 접점 서비스 향상을 위한노력 등을 펼쳐 온 바 있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고객과 파트너, 협력사 모두가 우리의 고객이라는 입장에서 다양한 개선 노력을 진행해 온 바 있다”며, “이번에 관련 인증을 취득한 만큼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최홍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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