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 미국 온라인 시장에 출시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는 출시 6개월만에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한바 있다.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의 인기몰이에는 복고풍 디자인뿐 아니라 편의성도 한 몫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대우전자는 아마존, 코스트코, 로우스, 웨이페어 등 주요 온라인 유통점 입점에 성공하였고, 다음달부터는 월마트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를 개시, 유통망을 보다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는 대우전자가 인테리어 가전 시장을 겨냥,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하여 출시한 전략 제품이다. 부드러운 곡선 모서리를 적용한 디자인에 조그 다이얼, 라운드형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복고풍 디자인을 구현한 점이 특징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이다.
이 제품은 기존 고급형 제품에만 적용되던 '제로온' 기능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제품 사용 후 10분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스스로 전원을 차단, 실용적인 면모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최근 미국 시장에서 최대 소비층으로 떠오른 30~40대를 중심으로 복고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며 "향후 레트로 디자인 제품 라인업을 강화, 북미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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