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상담 창구 신설해 24시간 운영
2일 롯데카드는 이같이 밝히며 회사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문의 전용 ARS 메뉴(1번 개인회원-9번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문의 전담상담사 연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상담 센터는 24시간 운영되며 관련 문의를 언제든 응대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앞서 롯데카드는 지난 1일부터 피해 예방을 위한 보안조치로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 등 관련 문의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오후 10시까지 고객센터를 연장 운영 중이다. 또 회사 앱과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을 위한 간편 링크를 마련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손쉽게 보안 조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다만 탈회의 경우 미결제 잔액, 잔여 포인트 안내 및 사용 방안에 대한 설명이 필요해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통화 후 가능하다.
아울러 롯데카드는 국내외 사전/사후 모니터링 강화 등 이상금융거래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부정사용 발생 시 선보상을 통해 금융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할 방침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침해사고로 인해 심려와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상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명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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