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9일 금요일

서울 26℃

인천 29℃

백령 25℃

춘천 30℃

강릉 31℃

청주 31℃

수원 29℃

안동 32℃

울릉도 28℃

독도 28℃

대전 31℃

전주 32℃

광주 32℃

목포 31℃

여수 31℃

대구 34℃

울산 33℃

창원 31℃

부산 32℃

제주 30℃

부동산 권대중, 한성대 석좌교수 부임···부동산 최고위 과정 모집

부동산 부동산일반

권대중, 한성대 석좌교수 부임···부동산 최고위 과정 모집

등록 2025.08.29 10:28

이재성

  기자

공유

40여년간 부동산학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권대중 교수가 이번 학기부터 한성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제·부동산학과 석좌교수로 자리를 옮겼다. 이와 동시에 서강대학교에서 이끌어 왔던 부동산 경영관리 최고위 과정을 한성대학교와 한국부동산융복합학회가 함께 이끌어가는 부동산 최고위 과정으로 명칭을 바꿔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성대학교와 한국부동산융복합학회는 공동주관으로 '제5기 부동산 최고위 과정'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주최는 한국부동산융복합학회가 운영을 맡아서 하며 본 과정 수료생에게는 민간 자격자 협회가 인증하는 부동산 권리·투자분석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경우 일정 자격을 갖추면 자격증을 수여한다.

한성대학교는 서울에서 건국대학교 다음으로 부동산학과를 개설해 인재를 양성해 온 오래된 대학교이다.

이번 강의는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내달 17일 개강하며 총 15주 강의로 구성됐다. 첫 강의는 권대중 교수가 포문을 열 계획이다.

권 교수는 명지대학교에서 20여 년간 후학을 양성했으며 이후 서강대학교로 자리를 옮겨 잠시 부동산학을 강의했다. 이번 학기부터는 한성대학교 부동산대학원이 아닌 일반대학원 경제·부동산학과에서 부동산학 석·박사과정생을 대상으로 강의를 시작한다. 이와 함께 개설되는 본 과정은 경제학의 최고 권위자인 숙명여자대학교 신세돈 교수와 경제를 읽어주는 남자 김광석 박사를 비롯해 부동산 실무 전문가인 박원갑 박사, 김인만 소장 등 경제와 부동산의 이론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들이 강의를 한다.

특히, 경매 분야의 전문가인 건국대학교 이서복 교수, 학회연구원인 강중용 박사 그리고 재개발·재건축 분야 전문가인 J&K 백준 대표 등도 강의한다.

권 교수는 이번 과정의 강의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재미있고 유익한 부동산 실무를 가르치겠다고 강조하며 수강생들의 저녁 식사도 강의 전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제공된다.

수강자격은 전문직 종사자나 직장인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고 수강 신청은 한국부동산융복합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ad

댓글